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 실기 학습 어렵지 않게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10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 실기 학습 어렵지 않게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는 설계자의 제작도면이나 측정데이터를 사용해 CNC공작기계의 부분 프로그램을 작성 · 수정하는 자격을 말합니다. 하는 업무로는 구멍가공, 선상가공,형상가공, 연삭가공, 공구가공, 와이어커트 방전가공 등의 조건에 알맞은 적정 공구 및 코드를 선정하거나 치수 등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작성, 전산응용기계를 직접 조작하거나 점검/정비/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자격증 취득하기 위한 시험 방식으로 검정형 & 과정평가형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과정평가형은 국가직무능력표준 NCS에 기반해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 부여하는 제도로서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 실기 시험을 공부하기에 앞서 응시자격 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흔히 생각하실 수 있는 자격으로 관련학과 전공자의 경우 가능한데 전문대학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기계공학, 기계설계공학, 기계시스템공학, 기계재료공학, CAD전공, CAM전공 등을 졸업 or 예정자이면 응시할 수 있는 조건 갖추게 됩니다. 그 외에의 응시자격으로는 동일한 분야로 인정할 수 있는 다른 종목 산업기사, 비슷한 종목 일한 경력 2년 이상인 사람일 경우도 시험 치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과목은 작년 21년 12월 31일을 끝으로 기존의 과목 형태로 시험 치러져던 부분이지만 올해 2022년 1월 1일부터 과목 변경되어졌기에 변화된 과목으로 공부 진행해야 하는데요. < 필기 과목 > 변경 후 과목으로는 - 도면해독 및 측정 - CAM 프로그래밍 - 컴퓨터수치제어(CNC) 절삭가공 < 실기 과목> CNC가공 실무 로서 준비하시는데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합격 기준으로는 필기와 실기 모두 40점 이상 60점 이상 득점해야하는데 1차 필기 과목에서는 과목 중 한 과목이라도 40점 이상 넘기지 못해 과락 당할시에는 바로 불합격 될 수 있음을 인지하셔야 해요. (필기시험 면제 : 합격하게 될 시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 시험 면제)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 실기 어렵지 않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이해 잘 이뤄지도록 해야하고 자주 출제되었던 문제형식들 위주로 풀어보도록 해야 풀이 감각 익혀낼 수 있을 것이기에 학습 커리큘럼 방식 및 공부법, 수험 자료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인강에서는 적은 기간 학습에도 빠르게 점수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핵심이론 / 문제풀이 / 기출해설 / 작업형의 수업 모두 진행해줄 초단기 패스반, 합격종합반, 필기반, 실기반 모두 구성되어져 있기에 원하는 항목 대비 가능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이 곳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필기 학습 진행해주시는 정영식 강사님은 20년 이상의 강의 경력에서 비롯된 전문 노하우 수업으로서 기술사가 직접 알려주는 저자직강으로서 책에 있는 복잡한 내용들을 좀 더 쉽고 어렵지 않게 풀어서 설명해주시기에 입문자도 부담없이 학습 시작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강에서는 4단계 단기 합격 플랜으로 기본적인 개념과 단원별 주요이론을 정리하며 기본기를 완성시키고 적중률 높은 문제와 자주 출제되었던 문제를풀어보며 해결능력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죠. 출제되었던 과년도 기출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풀어내다보며 어떠한 문제들이 자주 출제되었었고 올해에도 출제될 것인지에 대한 감각 생겨날 수 있기에 합격 가능성 높여볼 수 있도록 합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필기부터 어려운 실기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을 3차원 모델링 및 MCT program등을 온라인 영상 학습으로도 충분히 대비할 수 있기에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학습 진행해보고자 한다면 인강 학습 도움될 수 있다고 전해드리겠습니다. 교재에서는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필기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들로 구성되어졌으며 암기 과목 중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 따로 표시되어져 있기에 학습함에 있어 수월함 느껴보실 수 있을텐데요. 출제기준에 들어가지 않는 내용은 과감히 삭제하고 부족한 내용은 문제풀이 해설로 보충되어진 총정리 교재로서 실전일까지 한 권의 교재로 학습 대비 가능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4회차 필기 시험 원서접수-8월 16일 ~ 8월 19일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4회차 필기시험 22년 9월 14일 ~10월 3일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