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기계설계산업기사시험 필기 실기 한번에 합격하는 전략 학습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06

 




 

컴퓨터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기계 제도 분야 역시 컴퓨터에 의한 설계가 일반화 되고 있습니다. 최근 기계설계 분야는 생산성 향상, 비용절감, 품질 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목적으로 컴퓨터에 의한 설계 및 생산 시스템이 활발하게 이용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산업체 자체의 생산 제품에 적합한 패키지의 설계, 수정,보완을 담당 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기계 설계 분야에 필요한 숙련 기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기계설계산업기사 자격증입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는 기계 분야 수험생이 가장 선호하는 자격증으로써, 응시 인원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인기 자격증입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기계설계 분야 전문가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으로, 앞으로도 밝은 전망이 기대됩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를 취득하고 나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자격증이며, 실무 경력을 쌓아서 일반 기계 기사 시험까지 도전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기계 분야에서 쌍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다른 기계 관련 자격증의 필기 시험에서 5과목 중 3 과목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취업에도 우대를 받을 수있고, 기술직 공무원 및 공기업에서 역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는 이렇게 전망이 밝고 활용도가 높지만 수험생들이 평균 3번은 도전해야 취득이 가능할 만큼 시험의 난이도가 상당한 자격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학으로는 한번에 붙기 더욱 어려운데요. 그래서 낮은 합격률을 타파 할 수 있는 강의 학습을 추천합니다. 추천 하는 강의는 기계 분야의 베테랑 강사이신 정영식 강사님의 저자직강으로 차별화된 합격전략을 통해서 한번에 합격 할 수 있는 실력은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기계설계산업기사 인강은 필기와 실기를 한번에 대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먼저 필기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정영식 강사님의 오랜 연구와 노하우로 만들어진 학습법은 컴팩트하게 핵심을 공략하고, 반복 학습 훈련입니다.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간추려, 실기와 연계되는 부분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험을 준비하는 입문자들을 위해서 학습가이드를 먼저 제시한 후, 핵심 이론을 학습합니다. 기초가 되는 기본 개념과 핵심 이론을 쉽고 빠르게 배우고, 다양한 유형과 예제 문제를 통해서 출제되고 있는 형태를 파악합니다. 시험에 나오는 부분 등 별도로 유의해야 할 사항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필기를 마무리합니다. 다음으로 실기 커리큘럼입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철저한 분석을 통해서 준비합니다. 실격하는 요인과 채점기준표를 유의하여 고득점으로 합격 할 수 있는 TIP을 제공하는데요. 온라인으로 입문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초 강의와 심화과정을 비대면으로 완벽하게 완성합니다. 실전시험에 적응하면서 학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자료를 제공하고 실전과 동일한 시험의 형태 모의 시험지를 풀어보고, 함께 제공하는 모범답안을 통해서 나의 답안과 모범 답안을 비교해보고, 부족한 점을 보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영식 강사님의 강의에서는 CBT형식 기출문제를 응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험시간까지 참고하여 실전 처럼 풀어 볼 수 있고, 문제 마다 표시된 정답률로 난이도를 체크하면서 나의 공부가 어느 정도 완성 되었는지를 점검 할 수 있습니다. 강의와 함께 학습하는 수험서는 강사님이 직접집필한 교재로써, 출제경향을 오랜 시간 연구한 강사님의 노하우가 담긴 교재입니다.

한 권의 수험서로 기초 부터 적중률 높은 문제까지 섭렵이 가능하고 작업형으 강사님이 직접 제작한 학습자료로 꼼꼼하게 학습 할 수 있습니다. 정영식 강사님의 강의에서는 같은 시간 공부해도 더 큰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목 개편에 따라 최신 강의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선행학습 강의는 얼마든지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또한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을 지원해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강의를 꺼내 볼 수 있어 간편한 학습이 가능하고 강의를 수강 하는 동안에는 별도의 횟수를 차감하지 않아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취약한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은 원하는 만큼 복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점도 얼마든지 보완 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학습 진행 중에 모르는 문제나 궁금한 것이 생기면 강사님과 11 질의 응답으로 해결 할 수 있으니 막힘 없이 학습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의 경제적인 부분까지 배려하여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재수강생, 직장인,대학생, 자격증 소지자는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합리적인 금액으로 강의를 수강해보시길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