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기계설계기사시험 경쟁력 확보 위한 도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04

 


기계설계기사시험 경쟁력 확보 위한 도전 취업난 심각해져가는 시대에 꼭 필요한 수단 바로 자격증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은 똑같은 조건을 가진 취준생들이 많아서 남들과 다른 경쟁력을 확보 해야만 원하는 곳으로의 취업 가능성 넓혀줄 것이기에 좀 더 나은 직장으로 이직하고 싶거나 취업이 안되어 해답을 찾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자격증 준비로 스펙과 자신감 동시에 얻어보시면 좋겠어요.

자격증은 현재 하고 있는 분야에서 좀 더 전문성 높여줄 수도 있고 새로운 이직시 가산 받아 취업 쉬워지도록 도와줄 수 있기에 취득해 볼 가치 분명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이에 기계설계공학, 기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자동차공학 등을 전공한 2~4년제 졸업자 및 예정자 그리고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에게 기계설계기사시험에 관한 정보 전해드리고자 하오니 내용 주목하여 올해 남아있는 시험 대비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기계설계기사 자격 제정되어진 이유는 컴퓨터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기계제도 분야에서도 컴퓨터에 의한 설계가 일반화되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관련업계에서는 생산성 향상, 비용절감, 품질개선 및 신뢰도 향상을 목적으로 컴퓨터에 의한 설계 및 생산 시스템이 광범위하게 이용되면서 산업체 자체의 생산제품에 적합한 패키지의 설계, 수정, 보완 및 제품해석을 담당할 전문 기술 인력 필요해져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기계설계기사시험은 기존의 검정형 방식과 과정평가형 방식이 병행하여 운영되어지고 있는데요.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기계설계기사시험공부를 하기에 앞서 응시자격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기술자격 소지자 / 관련학과 졸업자 / 순수경력자 세 가지 요소로 나뉘기에 해당되는 부분있는지 파악해보시길 바라며 4년제 졸업자는 실무 경력 필요 없으나 전문대 졸업자는 실무 1~2년 경력 요구된다는 점, 동일한 분야로 인정하는 기술자격 소지자와 비슷한 분야에서 일한 경험 4년 이상인 경력자도 응시할 수 있는 자격 해당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기계설계기사시험은 필기와 실기까지 합격해야 최종 자격증 취득할 수 있기에 과목별 핵심 내용으로 추려 출제되었던 내용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일 텐데요. 인강에서는 오랜 연구와 노하우로 만들어낸 학습 훈련 프로그램으로 기초부터 기본개념 확립,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 학습과 시험에 나오는 별도의 유의사항을 체크해볼 수 있는 마무리 학습까지 모든 준비 완료할 수 있도록 하기에 합격 점수에 천천히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죠!

합격할 수 있는 실력까지 단숨에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빈출도 높았던 기출 중심으로 반복 학습하는 것이 답일 수 있는데요. 자주나왔던 문제들을 풀다보면 시험 감각 및 패턴이 익숙해질 수 밖에 없기에 잘 풀어낼 수 있는 실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어렵거나 헷갈리는 부분은 정영식 강사님께 일대일로 질문해 취약점 보완시켜볼 수도 있기에 기계설계기사시험 합격 수준으로 만들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계설계기사 자격증은 다른 기계자격증인 일반기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등과 필기 과목 공통되기에 함께 준비하여 여러개의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올해 자격증 시험 합격하여 남들과는 다른 경쟁력 확보하도록 해 취업 성공 이루고 싶다면 아래 인강 정보 확인하여 시험 도전 시작해보시길 바랄게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