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기사전기인강 제대로된 학습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04



소방설비기사는 소방분야 진출을 위한 대표 자격증이죠. 건물이 점차 대형화, 고층화, 밀집화 되어가면서 화재 발생 시 불을 잡기가 어렵기때문에 이제는 예방과 초기진압에 힘을 써야합니다. 소방시설공사 또는 정비업체 등에서 소방시설공사의 설계도면을 작성하거나 소방시설공사를 시공, 관리하며 소방시설의 점검 정비와 화기 사용 및 취급 등 방화안전관리에 관한 감독, 소방계획에 의한 소화, 통보 및 피난 등의 훈련을 실시하는 방화관리자의 직무가 바로 소방설비기사인데요! 전기 계통은 건물소방시스템인 자동화재탐지설비, 비상경보 설비, 비상콘센트설비, 비상조명 설비, 전기 화재경보기 등을 담당하죠. 소방설비기사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먼저 응시자격에 맞아야합니다. 소방설비기사 응시자격으로는 크게 3가지로 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 순수 경력자입니다.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시험은 소방원론, 소방전기일반, 소방관계법규,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인데요. 객관식 문제이며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의 점수가 합격점입니다.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실기시험은 소방전기시설 설계 및 시공실무 과목인데요. 필답형 서술 방식이고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합니다.

 

다음은 소방설비기사 시험일정입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시험일정은 [필기 1차] 원서접수:1/24~1/27 시험일: 3/5 [필기 2차] 원서접수: 3/28~3/31 시험일: 4/24 [필기 3차] 원서접수:8/16~8/19 시험일: 9/14~10/3 [실기 1차] 원서접수: 4/4~4/7 시험일: 5/7~5/20 [실기 2차] 원서접수: 6/20~6/23 시험일: 7/24~8/5 [실기 3차] 원서접수: 10/25~10/28 시험일: 11/19~12/2 소방설비기사 필기, 실기 시험준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단기 커리큘럼 형성 인강이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강의 커리큘럼은 이론부터 시작해 문제풀이, 모의고사 순으로 진행되는 것인데요! 기본개념부터 탄탄하게 만들면서 주요 이론을 정리하고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짜여있기때문에 기출 및 출제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소방기사 문제에 대한 적응력 및 해결 능력 향상 할 수 있기때문에 초시생들도 만족하고 시작하는 소방설비기사 수업입니다. 소방설비기사 배우는 단계에서는 소방설비기사 시험 준비에 꼭 필요한 모의고사와 기출문제가 있는데요. 소방설비기사 모의고사는 적중률이 아주 높아 김종상 하면 떠오르는 자료로 이 학습 자료 구하느라 소방설비기사 준비를 김종상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방설비기사 수업은 저자직강으로 배우기때문에 온라인으로 학습하기 딱 알맞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인강 학습 함께 하면 저자직강 강의를 다양한 혜택으로 소방설비기사 수업 들을 수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하면 소방설비기사 수업을 배우며 응용할 수 있는 학습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혜택으로는 과년도 기출문제 해설 강의와 기출 및 각종 자료 그리고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할인 적용 중이니 소방설비기사 준비 부담없이 기분좋게 시작하고 고퀄리티 강의 들으면서 합격도 최대한 빨리 맞이하기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