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단계별 학습 경험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03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단계별 학습 경험하기

 

전자. 컴퓨터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예전에는 상상도 못할 일들이 현실화되어 편리성 느끼게 해주는 듯 한데요.

이에 기계제도 분야에서도 컴퓨터에 의한 설계 및 생산시스템 (CAD/CAM)이 광범이하게 이용되어지고 있는 것으로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인력은 아직 부족한 편이라고 할 수 있죠. 이에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산응용 기계제도분야의 기능인력을 양성하고자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자격 제정하게 된 것입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수행 직무 및 취업 분야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수행하는 업무는 CAD시스템을 이용한 도면 작성, 수정,출도를 하며 부품도를 도면의 형식에 맞게 배열하고 단면 형상의 표시 및 치수 노트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죠. 또한 컴퓨터 그래픽 이용해 부품의 전개도, 조립도,재단도, 유압회로, 전기회로 등을 제도하는 일을 수행하는 것으로서 전문적인 일 수행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격증 취득할 시 취업하게 되는 분야는 기술직 공무원, 건설업체, 기계제조업체, 자동차 과련용품 설계 업체, 도시계획회사. 환경설계회사 등으로서 분야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단계별 관련 자격증은 ?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를 시작으로 기계설계산업기사, 일반기계기사, 기계기술사 자격증 순으로 단계별 자격증 존재하는데요. 요즘은 한 가지 아닌 여러개의 자격증 보유한 사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에 이러한 흐름에 맞춰 좀 더 공부 욕심내보도록 해 다 자격증 취득해봐도 좋을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필기 과목은? 시험은 올해 총 네 번의 필기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까지 진행되는 부분인데요. 필기 기계재료 및 요소 /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 기계제도(CAD) 1차 세 과목과 전산응용 기계제도 작업 2차 1과목 대비하도록 해야하죠. 검정방법 및 문항수 합격기준으로는 필기 시험은 전과목 혼합, 객관식 60문항 출제이고 실기 시험은 작업형 시험입니다. 합격 점수는 1, 2차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받아야하나 1차 시험의 경우 단 한과목이라도 과락 없어야 하므로 주요 개념 파악해 신경써서 학습 이뤄져야 되는 점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는 특별한 제한 없는 자격증 시험이기에 일정 파악하도록 해 그에 맞춰 빠른 학습 진행하면 좋을 텐데요. 2회차 필기 및 1회차 실기시험까지 종료된 시점으로 각 실기시험을 앞두고 있고 4회차 일정 아직 남아있다고 강조드려요. 다가올 2회차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일정으로는 접수기간은 종료되었고 시험일은 5월 29일 ~ 6월 15일입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과정까지 합격하도록 도와줄 단기 대비법으로 온라인 학습이 있습니다. 인강은 시험에 대비해 기본이론, 문제풀이,기출문제까지 단계별 학습을 통해 실전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켜 완벽 시험을 치를수 있도록 도와드리죠. 특히기계분야 기술사이신 정영식 강사님이 수업해주시는 저자직강 형태로서 직접 만드신 수험서로 수업 진행해 빠른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빠른 실력향상 경험해 볼 수 있을 거에요!

 

인강에서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합격에 필요한 주요 핵심내용들이 담겨진 합격노트자료파일 제공하여 빠른 학습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피씨와 모바일로 무제한 반복수강 가능, 강사님과의 1:1 질의응답, 과년도기출문제 제공 등 수험생들이원하고 필요한 학습 체계로 이뤄졌기에 간편하고 자유롭고 안전한 공부법 될 수 있다는 사실 전해드려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공부 막막함 느껴질 수 있으나 출제유형에 맞춰진 파트별 내용을 재구성 하여 좀 더 빠른 암기 가능해지도록 도와드릴 것이기에 광범위했던 내용들이 간소화하여 핵심 내용만 머릿속에 암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이에요! 5시간  정도로 진행되는 어려운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실기 작업형 시험, 정영식 강사님의 노하우 강의로 빠른 실력 속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