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교정직 인강 학습으로 기출 중심으로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29



우리는 지금 펜데믹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많은 것들이 변화하였으며, 직장은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무원의 인기가 식을 줄 모릅니다. 하지만 일반 행정직은 경쟁률이 심해서 준비하기가 꺼려지는분들이 많은 것이라고 예상 됩니다.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낮은 합격선으로 도전해볼만한 직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 소개할 교정직공무원은 꾸준히 채용인원이 증가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과 합격선을 가진 직렬입니다. 4교대 근무로 인해서 자유 시간이 많아 워라밸이 보장되고, 타 직렬보다 보수 역시 높습니다.

 

교정공무원은 재소자들을 관리하고 교정 교화시키는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입니다. 근무처는 교도소, 구치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소년원, 소년감별소, 보호관찰고 등에 배치 받아 근무하게 됩니다. 2급~9급까지의 체계적인 계급체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금 확보 및 질서유지를 위한 보안업무까지 함께 담당합니다.

 

교정직공무원은 교도관시험을 통해서 채용합니다. 시험 과목은 9급은 총 5과목으로 국어/영어/한국사/ 교정학개론/형사소송법개론 입니다. 교도관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은 교정학개론입니다. 2022년과 2021년의 교정학개론을 비교해보았을 때 법령 비중은 줄어들고, 교정학 파트는 더 늘어나서 교정학개론이 더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2021년에는 난이도가 '하' 문제가 가장 많이 출제 되었으며,'중'난이도 의 경우는 5%밖에 출제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 시험인 2022년 시험에서는 난이도'중'의 문제 비중이 35%로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어, 내년인 2023년 시험 역시 마찬가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선택과목 체제에서 필수 과목 체제로 바뀌면서 교정학 비중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교정직을 준비한다면 중요 지문의 연습과 기출위주의 학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강을 활용한 학습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교정직 인강에서는 모든 과목을 한번에 준비 할 수 있고 과목별 전문 강사님과 함께 과목에 알맞는 방식으로 학습이 가능하여 효율적으로 2023년 시험을 대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속해서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교정학개론을 담당하는 임현 강사님은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학습합니다. 전문 강사님들이 오래 시간 연구 끝에 완성한 4단계 학습전략은 기초완성>실전완성>득점완성>합격완성의 체계적인 단계 학습입니다. 기초완성 단계에서는 시험을 준비하는 초시생들이 올바른 학습방향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학습가이드를 제시하고 기초가 되는 개념과 이론을 빠르게 정리합니다. 실전완성과 득점완성 단계에서는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이합니다. 적중률 높은 다양한 난이도의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익히고, 최근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공략해보면서 취약한 부분은 집중적으로 보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합격을 완벽하게 완성하기 위해서 과년도 기출을 풀어보고 출제경향을 출제되는 패턴대로 익히면서 고득점까지 대비 합니다.

 

추천 하는 강의에서는 가장 최근 시험인 2022년 기출 해설을 제공하여 2023년 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합니다. 정확한 답과 상세한 해설 자료를 제공하고 추가로 학습하면 좋은 참조 내용까지 첨부하였고 출제 경향을 완벽하게 분석하여 커리큘럼에 반영하였으니 누구보다 발 빠르게 최신 기출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교도관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최종합격까지 서포트 하기 위해서 교정직 면접을 준비 할 수 있는 특강을 함께 제공하여 필기부터 면접까지 강의 하나로  편리하게 대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사 사료집과 특강을 제공해서 자주 등장하는 한국 사료를 한번 더 꼼꼼하게 챙겨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시험을 효율적으로 준비 할 수 있도록 패키지 제공 강의는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무제한을 반복 수강이 가능해서 원하는 만큼 복습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간편하게 강의를 꺼내볼 수 있습니다. 2023년 교정공무원 대비를 추천하는 인강으로 지금부터 알차게 준비하여 내년 시험 합격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