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3D프린팅운용기능사 최종 합격을 위한 전략적인 학습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26


 

차세대를 일끌어갈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의 뜨는 산업, 유망직업인 3D프린팅운용기능사는 어떤 자격증일까요? 기존은 subtractive manufacturing의 한계를 벗어나서 additive manufacturing을 대표하는 3D프린터 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서 시장조사, 제품스캐닝, 적층 시물레이션, 3D프린터 설정 등의 기능 업무를 수행할 숙련 기능 인력 양성를 위해서 제겅되었습니다.

글로벌 3D프린터 산업은 해마다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제품 및 서비스의 시장은 변화 폭이 광범위한데요.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관련 SW대기업 및 제조업체의3D프린터 시장 진출로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이변화하고 있는 추세로 3D프린터 운용 직무에 관한 지식과 숙련 기능을 가진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3D프린팅운용기능사 자격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관련 부처를 두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입니다. 3D프린팅운용기능사 자격증은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의료분야, 문화산업분야, 교육분야,건축분야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3D 모델링 대행, 출력 대행, 제조 및 납품 3D프린터 요통 및 유지 보수 하는 업체로 창업까지 가능한 자격증 입니다. 3D프린팅운용기능사는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술직 공무원 및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전문 분야의 자격증은 특수한 응시자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지만 3D프린팅운용기능사는 응시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시험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부터는 3D프린팅운용기능사자격증을 취득 하기 위한 방법을 살펴볼텐데요. 그 전에 먼저 2022년 시험 일정과 3D프린팅운용기능사시험 과목을 빠르게 체크하겠습니다. 해당 자격증 시험은 필기와 실기가 각각 1년에 3회씩 정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1차, 2차 필기 시험은 모든 일정이 완료되어, 합격자 발표까지 마친 상황으로 올해 필기 시험은 1번의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실기 시험은 1회 시험이 완료되었으며 2회,3회,4회로 총 3번의 시험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응시자격이 없어서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제로 베이스에서 시험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이 많기 때문에 독학 보다는 필기와 실기를 전문 강사님과 함께 알맞는 학습법으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인강 학습을 추천합니다.

 

3D프린팅 운용 기능사 합격 방안 추천하는 필기와 실기 강의는 각 전문 베테랑 강사님들이 진행하는 강의 입니다. 필기 강의는 저자직강으로 합격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 모두 포함되 수험서와 함께 학습합니다. 출제 기준을 적극 반영한 출제경향 교재로 핵심 내용을 포함한 다양하 출제예상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습니다. 필기의 커리큘럼은 시강낭비 없는 학습 전략으로 초단기 합격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입니다.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를 해서 학습가이드를 제시하여 올바른 학습방향을 인지 한 후, 기초 실력이 되는 기본개념과 이론을 빠르게 익힙니다. 이렇게 학습한 이론을 적중률이 높으면서 다채로운 난이도의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공부 했던 것을 점검하고 실전감각을 익인 후, 최근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공략하여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필기보다 조금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실기 역시 합격에 초점을 맞춘 학습전략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대비합니다. 기초입문 단계에서는 인벤터 인터베이스와 환경 설정 등 기본적인 학습 환경과 초시생들을 위한 기초학습을 진행합니다. 기초학습을 완료 했다면 스케치와 3D모델링 학습과 다양한 유형의 예상 문제를 강사님과 함께 풀어보면서 실점 감각을 익히는 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합격을 완성하기 위한 마무리 학습으로, STL 파일변환 및 CURA 최종 종합 예제 문제를 경험해봅니다. 이 문제들은 실전에 대비 할 수 있는 부분과 마무리문제로 풀어보면서 이때까지 공부했던 것을 점검해보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실전 전에 빠르게 보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추천 하는 강의는 합격을 위해서 많은 강의 수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며, 지루하지 않은 강의 시간으로 효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강생이 단기간에 최대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혜택을 제공합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도록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강의를 볼 수 있고, 강의를 수강 하는 동안에는 무제한을 반복  수강이 가능하여 원하는 만큼 다회독을 반복 학습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학습 중에 혹시 궁금증이나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넘어가거나 포기 하지 않도록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어려움 없이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 진행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더 활용도가 높아질 3D프린터 운용 기능사 자격증을 추천 하는 강의를 통해서 빠르게 준비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