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교 승진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18

 

소방공무원 승진 시험 알고 계신가요? 근속 승진보다 훨씬 빠르게 승진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소방교 승진준비를 해볼게요! 소방교승진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 최소 근무 연수 1년이 있어야 합니다. 최소 근무 연수 말고는 특별한 응시 자격이 없으니 소방공무원이라면 누구나 빠른 승진에 도전이 가능합니다.

소방교 승진시험 절차는 필기시험>면접시험>최종합격자 결정 입니다. 소방교 승진 절차 중 가장 핵심은 바로 필기시험인데요! 최종합격자 결정에 있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는 것이 바로 소방교필기시험입니다. 승진 시험은 선발인원도 매년 증가하고 있고, 근속 승진 보다 훨씬 빠르게 승진이 가능해서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소방교시험의 과목은 소방법렵Ⅰ / 소방법령Ⅱ / 소방전술 입니다.

필기시험의 합격 기준은 매 과목 만점의 40%이상, 전과목 만점의 60% 이상을 득점하는 것입니다.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75문항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언급했듯이 최종합격자 결정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게 필기 시험인데요. 성적 고듬저자 순위에 따라서 필기50%+면접10%+승진대상자명부총평점40%로 결정을 하게 되는데. 근무성적 평점은 알기 어렵고, 점수를 올리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노력으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필기가 더 중요해보입니다! 前 출제위원과 필기 준비하기 소방교 승진 시험 준비에 탁월한 학습법을 추천드릴게요! 추천 하는 학습방법은 前출제위원님의 인강을 통해서 출제자의 관점으로 학습하는 것입니다. 강사가 직접 집필한 교재와 함께 공부하는 저자직강으로서,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한데요. 빠르고 쉽게 이해하는 스피드 학습법으로 바쁜 현직 소방공무원분들이 필기시험은 정확하고 빠르게 학습 할 수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먼저 승진시험에 대한 정보와 학습방향을 잡고,핵심개념과 이론을 필요한 부분만 학습하면서 기초 실력을 다집니다. 적중률이 높은 예상 문제들을 다양한 난이도를 통해서 풀어보면서 공부한 이론을 바로 복습하고, 실제 시험과 비슷한 형태의 문제까지 풀어보고, 실력 점검과 실전 감각 익히기를 동시에 합니다. 모의고사 강의와 함께 학습을  최종적으로 마무리합니다.

모의고사 문제+퍼펙트 특강으로 실전감각 익히기에 더 집중하면서, 기출의 패턴을 익힐 수 있습니다. 실제시험과 비슷하게 구성하였으며 자주 나오는 문제로 엄선하였기 때문에 실전력과 적중력을 동시에 잡도록 합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2021년 9월 시험, 최신 복원 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제된 문제를 실제와 같이 동일한 형태로 완벽하게 복원하여, 가장 최근 시험을 경험하면서, 출제경향을 알 수 있습니다.


정답과 함께 前출제위원의 정확한 해설을 추가해서. 기출 문제를 낱낱히 분석하여 디테일한 부분까지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으며, 참고하면 좋은 내용까지 추가 해서 필요한 내용을 빠지지 않고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소방교 시험은 현지 소방관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무엇보다고 효율적인 학습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압축 핵심 이론으로 생소한 개념과 이론에 발목 잡혀,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쉽고 빠르게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하고. 기출 유형 중심의 학습으로 자주 출제되는 빈출 순서대로 구성하여 단기간에도 합격에 더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문제 풀이에 더욱 중점을 두어서 실제 시험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실수와 오답을 줄일 수 있도록 연습하면서, 취약한 부분은 빠르게 보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승진 시험은 매년 9월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시고 일정에 맞게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요.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이 준비해야 하는 만큼 지금부터 틈틈히 강의를 통해서 소방교 시험준비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강의에서는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 다양한 특강과 학습혜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복원문제 기출특강+모의고사 해설특강+소방전술 핵심요약 특강으로 고득점까지 대비해보세요! 원활한 복습을 위해서 PC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으니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강의를 꺼내 볼 수 있고, 수강하는 동안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니 원하는 만큼 다회독으로 돌려보면서 완벽하게 복습해서 승진 시험에 합격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