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항공운항준사관 2023년 준비 TIP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15


 

항공운항준사관이라고 하면 잘 모르실거같아요!  이게 정식명칭이고 사람들은 편하게 항공준사관이라고 부릅니다.  또는 조종준사관으로도 불리는데요!  기술행정준사관들이 거치는 준사관후보생과는 다르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항공준사관 계급은 정년 57세까지 근무하며  근무 당시엔 전문 분야 기술 자격증 등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해주며  비행 수당 등이 지급되서 연봉이 꽤 만족스럽다고합니다. 예전에는 해군에서도 채용을 했었는데  이제는 육군에서만 채용을 한다고 합니다.  헬기를 조종하는 계급은 준위인데요  바로 교육 후 준위로 임관한다고 하며  비행시간이 긴 경우는 소령을  부조종사로 두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항공준사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최종적으로 항공준사관이 되기 위한  절차는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지원자격은 우리나라 국적이여야하며  임관일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50세 이하여야합니다. 또 학력으로는 고등학교 이상 졸업해야하고  검정고시로도 인정 된다고 합니다.

 

항공준사관 시험은 필기와 2차평가가 있는데요.  필기에서는 간부선발도구로 공간지각, 지각속도,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과목이 있습니다. 원래는 영어와 한국사가 있는데 영어의 경우 공인인증영어성적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국사는 한능검으로 대체가 가능한데  2022년도부터는 한국사 과목은 무조건 한능검으로 점수를 대체하기에 미리 준비해야합니다. 2차 시험으로는 직무역량, 체력검정, 신체검사, 면접, 자격증 등의 시험이 있습니다.

 

1차,2차 시험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항공준사관 선발합니다. 이번 2022년 일정을 참고하면서  23년도 시험을 준비하시면되는데요. 이번 1차평가는 1월 8일에 있었으며  2차는 2월부터 말일까지 있었습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가 4월 1일에 났으며 입교가 내일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23년도 역시 비슷한 시기에 진행될 예정이니 맞춰 준비합시다. 2023년 항공준사관 준비생들은  한능검 준비와 1차 시험 준비를 시작해야합니다. 올해 시험을 바탕으로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데요  2023년 준비를 위해 한능검 특강과 최근 기출경향에 맞춘 내용으로 배울 수 있는 인강 소개합니다. 120일 속성반과 365일 완벽대비반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준비하면 완벽 대비반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간부선발도구에서 나오는 내용을 배울 수 있으며  추가로 한국사 준비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한능검 시험이 처음인 분들은 시작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인강에서 제공하는 특강은 7일만에  합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하는 전문가가 알려주니  한국사 시험 대체하고 나머지 준비에 집중하도록 합시다. 한국사 시험이 없어지면서 다른 과목에서  변별력이 높아질 가능성이 큰데요.  또한 꾸준히 시험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합니다.  아직 경쟁률은 13:1 정도이기에 다행이지만  23년도는 어떨지 모르기때문에 성실하게 공부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준사관 시험이 이제는 독학으로 합격하기 어려울 정도며 기출문제나 모의고사를 다회독해야 실전에서 어느정도 점수를 안정적이게 가져갈 수 있다는 후기가 많이 있습니다.

 

어려워진 필기시험 준비 고민이라면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강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하는데요. 검증된 실력으로 완벽한 합격을 만들어주는 항공 준사관 시험 전문가들이 모여 인강으로 2023년도 대비를 도와드립니다. 홈피를 통해서 강사님들의 OT강의를 미리 볼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준사관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합격까지 성공하는 이 수업은 저자직강으로 이해력을 한층 더 올려드립니다. 오랜 시간동안 준사관 시험을 다룬 강사들이 직접 연구하고 만든 교재 및 강의 안에서 중요한 부분 강조받으며 배울 수 있어 시간대비 고효율 학습 할 수 있죠. 유형별 TIP, 문제풀이 스킬, 파트별로 정리, 모의고사 자료 등 실전대비에 효과적인 것을 다 모아볼 수 있습니다. 2023년 대비반으로 육군 항공 준사관 준비 시작하세요!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