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위승진 시험 2022 미리 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11


 

소방위승진시험을 알고 계신가요? 승진 시험을 통한 승진은 근속 승진보다 훨씬 빠르게 승진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승진 시험의 절차는 필기시험>면접시험으로 성적 고득점 순위에 따라 결정하며,필기 50%+면접 10% +승진대상자명부 총평점40%로 최종합격자를 결정합니다.

 

비율에서 알 수 있듯이 소방위승진 시험에 있어서 필기 시험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 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있습니다. 근무성적 평점을 알기가 어렵고, 점수를 올리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만약 면접 시험 시행되지 않는다면 필기시험을 60%로 합쳐서합산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승진을 원하는 소방 공무원이라면, 필기 시험을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소방위 승진시험의 필기 과목은 3과목으로 행정법/소방법렵Ⅳ/소방전술 입니다. 세부 과목으로는 소방법렵Ⅳ-소방공무원법/  위험물안전관리법이 있습니다. 소방전술-화재진압,구조,구급관련 업무 수행을 위한 지식·기술법 및 기법 등 입니다. 필기 시험은 매 과목 만점의 40% 이상,  전과목 만점의 60%이상을 득점해야 하며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별 25문항으로 75문항이 출제되는데요. 시험 시기는 보통 9월 첫째주 토요일 또는 일요일에 시행합니다. 만약 9월에 시험이 시행된다면 지금부터 시험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현직 소방관 일을 하면서 시험까지 준비하는 것을 쉽지 않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前소방승진 시험 출제 위원님의 강의를 추천합니다!

 

前소방승진 출제위원님의 소방위승진 인강 에서는 시럼출제자의 관점으로 높은 적중률을 통해서 현직 소방관분들을 위한 효율적인 학습을 제공합니다. 승진시험에 대한 정보와 학습방향을 잡아주는 TIP을 제공하면서 핵심개념고 이론을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공부하면서 기초를 다집니다. 입문자도 수월하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족집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문제를 풀어나가기 위한  기초적인 방법과 패턴을 익혀나가는 TIP을 배워서, 적중률이 높으면서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경험하면서 실전 감각을 쌓는 것과 동시에 공부했던 이론을 점검합니다.

 

현직 소방관들이 준비하는 시험이기에 압축 핵심 이론으로 생소한 개념과 이론에 발목 잡혀 아까운 시간을 허비 하지않도록 쉽고 빠르게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제공하고, 문제 중심의 학습으로 실전 감각을 익히는 것에 중점을 두어 자주 출제되는 빈출 순서대로 구성을 더 늘려 고득점까지 가능한 실력을 쌓도록 합니다. 또한 문제 풀이에 초점을 두고 실전에서 할 수 있는 실수와 오답을 미리 경험해보면서, 오답 노트를 통해서 줄여나가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소방위승진 인강은 가장 최근 시험인 2021년 9월 시험을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출제된 문제를 실제와 같이 동일한 형태로 완벽하게 복원하여 前출제위원의 정확한 해설과 함께 디테일한 부분까지 챙겨보고, 참고하면 좋은 내용까지 빠지지 않고 학습할 수 있어 출제 경향을 완벽하게 분석하였습니다.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다양한 특강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정법 특강, 소방전술 핵심요약 특강으로 특히나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은 특강으로 다시 한번 챙겨보고, 복원 문제 기출 특강과 모의고사 해설 특강으로 출제 경향을 추가적으로 복습하면서 취약한 부분도 내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연습해보도록 합시다. 인강이라도 개정 사항은 최신 강의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정보에 뒤떨어질 염려가 없으며,어려운 점은  1대1 질의응답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여 어려움 없이 충분히 학습 진행이 가능합니다. PC+모바일에서 반복 횟수 차감 없이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하니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소방위승진강의를 복습하면서 승진을 위한 실력을 완벽하게 완성해보도록 합시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