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시험 궁금증 풀어보는 시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08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시험 궁금증 풀어보는 시간!

 

맞춤형화장품 도입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국내 화장품산업이 혁신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전망인데요. 이에 맞춤형 화장품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조제관리사 채용 의무이기에 천연비누공방, 피부관리실 등에서 판매하고자 자격증 취득하려는 분들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가전문자격증으로서 정부에서 K-뷰티 화장품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고 공표하여 앞으로 관련한 새로운 일자리 5천개 정도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되기에 연구원 / 화장품 소분 업체 / 피부관리사 / 화장품 마케팅 매니저 /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 등으로 취업 도와주므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시험에 관심생기신 분들 위한 궁금증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맞춤형화장품에 대해 알려주세요 !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맞춤형화장품의 혼합, 소분 업무에 종사하고자 하는 자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시험으로서 개인의 피부상태 및 선호도 등을 반영해 개인별 진단결과에 따라 화장품을 덜어서 나누거나 원료를 추가.혼합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전문가 양성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맞춤형화장품이란 ? 고객 개인별 피부 특성이나 색, 향 등의 기호와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을 가진 자가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을 소분한 화장품 또는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에 다른 화장품의 내용물이나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추가해 혼합한 화장품을 말합니다.

 

시험 위해 공부해야 할 과목은 ?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를 위해 공부해야 할 과목은 화장품 관련 법령 및 제도 등에 관한 사항,화장품의 제조 및 품질관리와 원료의 사용기준 등에 관한 사항,화장품의 유통 미 안전관리 등에 관한 사항,맞춤형화장품의 특성. 내용 및 관리 등에 관한 사항으로서 총 네 과목입니다. 과목별 문항 유형 상이하며 총점 차례대로 100점, 250점, 250점, 400점이며 전 과목 총점(1,000점)의 60%(600점) 이상을 득점하고 각 과목 만점의 40%이상을 득점해야 합격될 수 있습니다. 문항별 배점은 난이도별로 상이하며 구체적인 문항배점은 비공개입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합격률은 ?

마지막에 시행되었던 2021년 제4회차 시험에서의 응시자는 3,475명이었는데요. 합격자는 465명으로서 합격률 13.4%를 기록했습니다.

3회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시험에 비해서는 두 배 가까이의 수치 오른편이나 그래도 여전히 어려운 난이도 보여주므로 시험에 나올 핵심 내용의 학습법 이뤄져야 합격 점수에 도달할 실력 만들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대비 공부법 !

요즘의 팬데믹 시기 자격증 시험 준비할 수 있는 공부법으로 독학 또는 온라인 방법을 생각하실 수 있을 텐데요. 집에서 피씨와 모바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반복 수업하여 실력 향상시키길 원하신다면 인강 학습이 도움될 수 있는데 이 곳 인강은 인플루언서계에서 유명성과 실력 인정받고 계신 쭌이덕님께서 초단기로 준비해볼 수 있는 전략법 & 학습노하우 알려드릴 것입니다.

 

OT + 핵심이론요약 + 기출문제(실전연습문제) + 실전모의고사 학습 구성으로 2개월 60일 과정만으로 도 합격 기대할 수 있는 수준으로 올려볼 수 있는 가능성 열어드릴 것이기에 다가올 6회차 시험 대비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를 준비해보고 싶다면 저자직강으로 빠르게 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  연령과 학력 등 자격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 가능한 시험이지만 난이도 높은 시험으로 혼자 준비하기에는 답답한 부분 발생될 수 있기에 이러한 부분을 해소해줄 단기 학습법 찾는다면 인강 학습을 눈여겨보세요!

이번 내용으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에 대한 궁금증 풀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올해 시험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좋은 기운 불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 !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