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9급조리직공무원 인강 학습에 스며들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3. 31

 




 

우리가 되고 싶어하는 직업 1순위 하면 단연 공무원부터 떠올리시는 분 많으실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지금 다른 분야의 직장에 다니고 계신 분이라도 공무원되어보고자 일과 병행해 공부하시는 분들도 있고 하고 있던 그만두고 학습에 몰입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공무원 직렬 생각보다 다양해서 자신이 전공한 부문이나 평소 관심있던 분야의 도전 가능한데 이번 시간에는 학교나 교정시설 등에 있는 급식실에서 근무하며 음식의 요리, 급식, 주방기구 정돈과 위생상 청결을 유지하는 일을 수행하는 교육청 소속 지방직 공무원인 9급조리직공무원에 대한 정보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볼까 해요 ! 조리직공무원 역시 여느 다른 직렬처럼 노후생활이 보장, 기본급 외 각중 수당, 상여금 지급, 후생복지, 주거안정 등의 다양한 혜택 제공되어지는 안정성 보장되기에 조리 관련 부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눈여겨보아도 좋을 직렬인데요. 시험은 각 시, 도별로 시행되며 합격하게 될시 초 · · 고등학교의 급식 조리 및 배식, 주방기구 세척, 취사장 위생관리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조리직은 선발 규모가 크면서도 공부해야 할 시험 과목수가적기 때문에 타 직렬 대비하여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 가지는데요. 지자체 선발이라 경쟁률도 낮고 10급에서 9급으로 전환되면서 보다 더 안정적이고 복리후생적인 면에서 만족감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점들을 모두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9급조리직공무원 시험 과목은 공채 3과목 경채 2과목 치러지게 되는데요. 공채 시험 과목은 국어, 한국사, 위생관계법규이고 경채 시험 과목은 사회, 위생관계법규입니다. . 경채 시험 모두 1차 필기 시험 2차 구술 면접 순으로 시험 진행되는데요. 지역별 시험 과목이 상이하기에 응시하기 전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채용 공고문의 내용 필수적으로 확인해보셔야 되는 점으로 경력 채용의 경우 경력 2년을 필요로 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2022년도에 시행될 지역별 시험 대비 위해 9급조리직공무원 인강으로 미리 학습 진행하여 실력 쌓아놓도록 하면 좋을 텐데요. 충남교육청에서 시행한 일정은 127일에 종료되었는데 언제 어떻게 각 지역에서 일정 발표될지 모르는 거기에 항상 학습 대비하고 있는 자세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이에 조리직공무원을 준비하기 위한 공부법으로 9급조리직공무원 인강에 대한 관심 높아지는 추세인데요, 집에서 자유롭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PC & 모바일로 무제한 반복수강 가능하기에 실력 부족한 부분 있더라도 원하는만큼 학습 진행해 빠른 보완 시킬 수 있는 부분입니다. 9급조리직공무원인강 경험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제공되어지는 샘플 OT 영상을 참고하여 학습 방식 파악해보는 것도 도움될 수 있는데요. 어떠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지 내용을 어떻게 설명해주는지 등을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인지 아닌지의 여부 구분해내는데 도움 드릴 것입니다. 한 번도 온라인 강의 들어본 적 없는 분은 계셔도 경험하게 되었다면 다음 시험의 대비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만큼 만족감 느껴하는 학습법이기에 9급조리직공무원 인강 해보지 않은 학습법이라고 하여 겁먹지만 마시고 오리엔테이션 영상 참고해 인강 학습에 스며들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독학대비도 물론 가능하나 출제 경향 확실히 알 수 없고 수험자료도 부족함 느낄 수 있기에 보다 확실한 합격 기대하기 위해서는 9급조리직공무원인강이 도움될 수 있다는 건데요.

기초부터 심화 학습과정까지 쉽게 공부 접근하여 실력 올려가도록 도와줄 최민호, 정다정, 조은아 강사님께서 조리직공무원 합격의 세계로 이끌어주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어떤 시험 공부이든 처음에는 누구나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인데요. 막상 학습 시작하여 제대로 된 방법으로 공부 진행한다면 쉬움으로 변화될 수 있는 부분이기에 빠른 합격 커리큘럼 가진 9급조리직공무원인강 통해 이지한 학습법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 조리직 준비하는 입문자라도 단계별 학습 가능해지도록 공부 방향 잡아드려 기초개념부터 확립해 득점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이기에 기출문제를 토대로 한 2022년 경향 대비 인강 학습에 스며들어 합격의 길에 올라서시길 바라겠습니다! 9급조리직공무원인강 교재는 출제위원들이 참고하는 책으로서 22년도 출제 기준에 맞춰진 핵심문제들이 수록, 자주 틀리는 오답 유형 제시 및 중요 기출문제 반영된 책인데요. 초시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고득점 합격 마무리 수험서로서 효율적인 정리와 합격전략법이 돋보이기에 어려운 과목 대비를 쉽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이 곳 조리직공무원인강 통해 2022년 시험 대비 시작해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