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충북조리직공무원 채용 정보 및 준비방법 추천!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북조리직공무원채용  정보와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학습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2022 충북교육청 조리직공무원은 경력경쟁으로 4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일반 3명, 국가유공자(보훈형추천)1명입니다. 충북교육청 조리직공무원 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조리직공무원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조리직공무원은 10급에서 9급으로 전환되어 안정적이고 복리후생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니 만큼 노후생활보장, 기본급 외 다양한 각종 수다, 상여급  역시 지급을 받을 수 있고, 휴직제도 활성화와 후생복지 등으로 워라벨이 지켜지는 생활이 가능한 직렬입니다. 학교 OR 교정시설 등에 있는 급식실에서 업무를 하게됩니다. 음식의 요리, 급식, 주방기구 정돈을 비롯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일을 하는 교육청 소속 지방직 공무원입니다.

 

조리직공무원 시험은  4명 중 1명이 합격하는 낮은 경쟁률인데요, 선발규모가 크고 일반적으로 지자체 선발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습니다. 또한 일반공무원은 보통 5과목을 준비해야하지만 조리직공무원의 경우 2~3과목만 준비하면 되고, 어려운 영어 과목이 없어 단기로 빠르게 준비할 수 있으며 학습부담이 적은편입니다. 이번의 충북  조리직공무원 시험은 경채로써 2과목인  사회와 위생관계법규를 준비하면 됩니다. 조리직공무원 경채는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기능장 조리 산업기사/기능사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복어)이며, 기능사 자격증 보유자의 경우는 자격 취득 후 식품위생법에 의한 집단급식소에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응시자격과 시험과목까지 확인했다면 본격적으로 조리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해보도록 합시다. 조리직공무원시험을 효율적으로 준비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온라인 강의를 활용한 학습법입니다. 다양한 강의 중에서 오늘 추천드릴 강의는 위생관계 법규의 이청강사님의 강의 입니다.

 

이청 강사님의 충북조리직공무원 시험 합격 전략은 조리직 시험에 최적화된 풀이방법과 차별화된 합격전략입니다. 입문자도 쉽게 효율적으로 필요한 부부만 암기 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불필요한 학습없이 시간낭비 없는 학습방법으로 실력을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사회 과목을 담당하는 조은아 강사님 역시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간단하게 추려서 빠르게 학습을 진행합니다. 오랜시간 연구한 끝에 완성한 빠른 합격에 알맞는 커리큘럼은 시험에 나오는 핵심 내용만 빠르게 체크하는 것입니다.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를 위한

학습가이드부터 제시하여, 앞으로 나아갈 학습방향을 올바르게 인지하는것으로 공부를 체계적으로 시작합니다. 문제 풀이에 앞서 기초가 되는 기본 개념과 다양한 유형을 실전에 빈출되는 위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습득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기초를 탄탄하고 빠르게 완성했다면,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출제가 예상되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공부한 이론을 점검하면서 실전 감각을 꾸준히 쌓습니다. 온라인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신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최근 변경된 개정 사항 등까지 정리하면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객관식 시험에 가장 알맞는 풀이방법과 핵심 키워드를 찾아내는 연습법으로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효율적인 암기 학습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수험서는 단기합격에 안성맞춤 교재로서 출제기준에 맞춘 핵심문제를 수록하였으며 수험생들이 자주 틀리는 오답 유형을 제시하여, 실전에서 할 수있는 실수와 오답을 미리 경험해보고 보완할 수 있도록 연습이 가능합니다.

 

초시생의 눈높이에 맞춰 효율적으로 이론을 정리하고, 출제경향에 따른 합격법까지 제시하여 기초부터 고득점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조리직공무원 강의에서는 단기합격을 위한 다양한 학습환경을 제공합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조리직공무원 강의를 볼 수 있어 환경에 영향 받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얼마든지 조리직공무원 강의를 볼 수있고, 수강일 동안에는 무제한으로 조리직공무원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어 다회독으로 조리직공무원 강의를  복습하기에도 용이합니다. 이렇게 조리직공무원을 준비하다가 어려운 부분이나 궁금증이 생긴다면 넘어가거나 포기할 필요없이 담당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으로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충북조리직공무원에 최종합격을 끝까지 서포트 하기 위해서 조리직공무원 면접까지 준비할 수 있는  특강을 제공합니다. 최근 기출질문을 통해서  미리 조리직공무원 면접 질문을 예측하고 조리직공무원 면접 특징에 맞는 답변을 준비할 수있는 TIP부터 기본 스피치 방법까지 배울 수 있으니 조리직공무원 면접도 걱정없이 준비해보세요.

 

충북조리직공무원 시험 일정은 4월18일~4월22일까지 접수이며. 6월18일에 필기시험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충북조리직공무원채용정보를 다시한번 꼼꼼하게 체크하고 일정에 맞게 조리직공무원강의를 통해서 빠르게 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