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기직공무원인강 활용해서 전공과목 완벽정복!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3. 15


 

 

안녕하세요! 반가운 비 소식이 있는 3월이네요! 이제 점점 봄이 다가오는게 느껴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무원 시험 중에서도 전기직 직렬에 관한 정보를 공부하고자합니다. 전기직은 전공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한 직렬입니다! 오늘은 전기직의 전공과목을 준비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볼텐데요! 그전에 전기직직렬은 어떤 일을 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직 공무원은 전기에 관련된 납풉. 시공, 설계 업체의 인허가 및 각종 공사를 관리하고 공사를 할때 예산책정, 시공, 감독 업무까지 맡아 수행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전기를 직접적으로 만지는 업무보다는 전기공사나 시설물데 대한 관리를 맡아 업무를 하기때문에 전기를 직접 만지는 일보다 훨씬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죠? 기본급 외 각종 수당과 상여금 지급과 휴직제도 활성화, 후생복지, 주거안정과 더불어서 노후생활보장도 가능합니다.

근무처는 국가직과 지방직에 따라 나뉘어집니다. 국가직의 경우에는 조달청, 고용노동부 등 국가기관에서 근무를 하며, 지방직의 경우에는 시청, 구청, 동사무소, 시설관리업소 등에서 근무를 합니다.

 

언급했듯이 전기지공무원은 작년부터 일부 가산점이 폐지되어 전공과목 점수 확보가 관건으로 전공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였습니다. 전기직공무원은 특채와 공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특채와공채에 따라 시험을 치는 과목이 조금씩 다릅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공채는 공무원 시험의 기본과목이 포함되어 총 5과목이며, 특채의 경우는 전공과목 3과목입니다. 특채의 경우에는 관련 자격증을 소지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에 해당하는 전기관련 자격증을 소지했다면 특채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올해 전기직공무원은 공채와 특채에서 다양한 지역에서 선발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가직 공채시험은 4월2일에 시험을 앞두고 있으며, 세종시/부산교육청/서울교육청 인천/광주/서울/충남/강원도/제주/경기도교육청에서 채용을 발표하여 6월18일에 시험이 예정되어있습니다. 특채는 강원도/경기도/인천/서울교육청/경기도교육청에서 채용을 발표하여 10월29일로 시험이 예정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려운 전기직공무원의 전공과목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추천하는 학습방법은 전기직공무원인강을 통해서 학습하는방법입니다. 추천하는 인강 ! 공채와 특채를 따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모든 과목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학습하여 최대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컴팩트 커리큘럼을 통해서 비전공자와 입문자도 쉽게 눈높이 학습으로 집중력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구성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시험에 나오는 부분은 더하여서 효율적으로 전기직공무원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인강에서는 각 과목별 전문 강사님이 과목에 알맞는 학습방법을 제시하여 보다 전문적으로 고득점까지 가능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초완성>실력완성>득점완성의 체계적인 인강 커리큘럼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기초완성 단계에서는 해당 과목의 학습가이드를 제시하여, 앞으로 공부할 방향을 올바르게 잡아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실력완성 단계는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합니다. 기본개념과 핵심이론을 시험에는 나오는 위주로 쉽고 빠르게 배워 내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합니다. 마지막 득점완성단계에서는 앞써 공부했던 이론을 점검하기 위해서 적중률이 높고 다양한 난이도의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감각까지 익혀볼 수 있습니다. 인강과 함께 공부하는 전기직공무원수험서는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대비하고 최신개정법까지 적극 반영하여 초시생들고 최신정보에 뒤떨어질 염려없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단기간에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합니다. 수강을 하는동안에는 무제한 반복수강으로 원하는 만큼 강의를 돌려보면서 복습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복습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어디서든 편리하게 인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도 함께 지원합니다.

혹시 이렇게 공부하면서 모르는 문제나 궁금한점이 생긴다면 인강이라도 바로 해결 할 구 있는 강사님과의 1대1질의 응답을 제공하니 혼자공부해도 무리없이 학습진행이 가능합니다. 전기직공무원시험을 위한 실전감각을 놓치지않기위해서 최신기출문제 및 학습자료도 제공하니 이를 통해서 실전 전에 미리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강을 수강하는 수강생의 경제적인 부담 역시 고려하여 기사·산업기사 소지자는 추가할인이 가능합니다. 또 전기직공무원 최종합격을 위한 면접까지 서포트하는 특강까지 있으니 인강 하나로 면접까지 준비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