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기계직공무원인강 공채/특채 준비생 모여라!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3. 15

 

 



 

요즘 같이 불안정한 취업 시기에 가장 각광받는 직업이라고 하면 역시 공무원일텐데요. 60세 정년을 보장하는 안정성으로 연금 및 퇴직금 확실한 노후생활 보장, 다양한 휴직제도로 출산 후 복귀에 대한 걱정감을 줄여주고 주거안정 부분까지 지원해주는 등 나와 내 가족 모두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직업군이기에 경쟁률 높다는 인식 있어도 매해 수 많은 분들이 공무원 시험 합격 위한 도전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생각보다 공무원의 직렬 다양한데 자신이 현재 전공하고 있는 분야 혹은 다니고 있는 직업 부문과 연관된 직렬 도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직렬은 기계직으로서 기계직공무원 공채 및 특채 준비할 수 있는 자격 충족하신 분들은 기계직공무원인강 통해 공부 시작하시면 좋을 텐데요. 우선 어떠한 응시자격을 갖춰야만 시험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

기계직공무원은 7, 9급 시험으로 나뉘는데요. 9급 시험은 18세 이상, 7급은 20세 이상이어야 하고 학력 및 경력에는 제한 없습니다. 처음 기계직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9급 시험 대비해보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공채 시험은 국어, 한국사, 영어, 기계일반, 기계설계 다섯 과목 대비, 기계직공무원특채 시험은 물리, 기계일반, 기계설계 세 과목 대비해야하는 점으로서 1차 필기시험, 2차 구술 면접 시험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기계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려고 하신다면 기술사 / 기능장 / 기사 / 산업기사 / 기능사 부문의 자격증 하나 이상 소지하셔야 되는데요. 컾퓨터응용가공, 기계가공조립, 공조냉동기계, 자동차정비, 산업안전, 품질경영, 철도차량정비, 소방설비 등 취득해둔 자격증 있는지의 여부 확인 하신 후 기계직공무원인강으로 공부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기계직공무원 공채/특채 준비생 인강으로 준비하시분들은 이 곳 정영식 수업 참고해보시면 좋을텐데요. 2022년 시행되는 일정 대비 필기부터 면접시험까지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는 특강 + 기출문제 + 예상모의고사 등을 지원하는 곳으로서 202242일에 시행되는 국가직 시험을 비롯해 제주, 부산교육청, 서울교육청, 인천, 광주, 서울 등의 공채 시험 및 강원도, 경기도, 완도 등의 특채 시험 대비까지 모두 할 수 있는 수업반 진행중이라는 사실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준비 기간을 어느 정도로 잡고 시작해야할까?라고 생각하신다면 꼭 정하여서 공부한다라는 생각보다 어떤 내용에 좀 더 집중하여 학습해야할까를 고민하는 것이 정답일 수 있겠으며 정영식 강사님께서 핵심 내용을 짚어 드릴 것이기에 단기 합격의 길로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자주 나오는 개념은 어렵지 않게 반복해서 강조 설명해주시고 쉬운 문제만이 아닌 어려운 난이도의 여러 문제까지풀어낼 수 있는 공부팀과 꼭 출제되는 유형의 문제 반드시 알려주시기에 공채/특채 시험의 합격 적중률 올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시험에 출제되지 않는 내용으로 공부하지 않도록 꼭 나오는 부분과 아닌 부분을 언급하여 출제자의관점으로 파악하는 학습법으로 시험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에 만족스러운 점수와 실력으로 거듭될 수 있는 학습이 되어드릴 것입니다. 지방직, 국가직 등 최신 기출을 파악하여 적중률 올리고 10개년 이상 과년도 해설을 함께 제공해 문제 패턴 익히도록 도와드릴 이 곳 기계직공무원인강을 경험하여 2022년 합격자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기계직에서의 과목 공부법 간략하게소개드리면 국어는 오답을 피드백하는 습관이 중요한데 시나 소설의 기본 용어부터 정리하여 학습하는 것이 좋고 고전과 시는 빈출유형의 출제포인트를 습득, 독해는 하루에 5~10문제 정도 꾸준하게 풀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사는 내용이 방대하기에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우선적으로 1회독 하고 그 후에 두문글자식 암기와 요약노트로 주요 내용들을 공략해보시면 실력 향상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어는 지문의 길이 점점 길어지고 어려워지는 추세로서 입문자라면 어휘력과 문법 하루도 빠지지 않고 꾸준히 학습하시는 것이 중요하고 추상적인 부분도 잘 찾아낼 수 있는 스킬을 요하므로 기초 익힉 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감각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뀐 기계설비법 시행으로 인하여 기계직공무원에 대한 필요성 증가되어서 일정 규모 이상 공동주택에 유지관리자 의무 선임이므로 이와 관련된 전담하는 공무원의수요 증가되기에 기계직공무원인강 통해 빠른 대비 하시면 좋을 텐데요. 올해와 함께 앞으로 더욱 많은 선발인원 충원되리라 예상되므로 이 기회 놓치지 마시고 합격 전략법 & 노하우로 공부양 줄여 단기 합격 기대할 수 있는 정영식 강의로 빠른 준비 진행해보시길 바랄게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