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청소년상담사3급시험 일정 / 강의정보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3. 03

 


 

학교폭력, 가출, 학업중도탈락, 왕따, 집단 괴롭힘, 종사자들에게 청소년 상담 전문성을 확보함으로써 청소년 선도효과를 극대화하며 청소년들에게 질높은 상담으로 고민해결해줄 인력이 필요합니다.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이 생겨난 이유! 청소년문제 대처를 위한 전문적 상담인력 필요, 효과적인 청소년 상담활동의 체계확립 및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제도 필요, 청소년 선도 효과 및 질 높은 상담 서비스 제공 필요

청소년상담사시험은 1급, 2급, 3급이 있는데요. 청소년상담사3급시험 일정 / 강의 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3급은 청소년 상담사로써 실행인력을 뜻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업무를 하는 것이 바로 3급에 해당하는데요. 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의뢰체계를 활용하고 행정적 실무를 담당하는 것이죠.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에서 합격하고 나면 다양한 활동분야가 있습니다.

교육차원으로의 청소년 상담으로 나갈 수 있으며 혹은 국가정책 상담, 민간 차원으로 개인상담으로 진행하면서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청소년상담사시험은 자격 검정일 최소 2개월 전에 공고가 나오는데요.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하고 시험일까지 준비하고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청소년상담사시험합격자가 발표됩니다.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에서는 필수과목 5가지와 선택과목 2개 중에 하나를 골라 총 6개의 과목에서 25문제씩 문제가 출제됩니다.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의 필수과목으로는 발달심리, 집단상담의 기초, 심리측정 및 평가, 상담이론, 학습이론이며 선택과목은 청소년이해론과 청소년수련활동론 중에 하나를 택하면 됩니다. 면접시험을 간단하게 말하면 면접위원 3인과 함께 진해되는데요. 평정점수 합격 모두 15점 이상(만점 25점) 인 사람만이 통과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을 본 사람들은 필기에서 불합격자가 많이 발생하고 면접에서는 대부분이 합격하는 것으로 필기에 좀 더 열심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합격률이 낮은 시험인데 응시자격에서부터 만만치않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아무나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3급 역시 상담분야에서 어느정도 경력이 있거나 학사학위 혹은 타분야 전공과 실무경력 기간 합산이 있어야 자격증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가의 저자직강 강의를 통해 자격증 준비를 한다면 더 퀄리티 높은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21년도 출제기준이 반영된 내용이기에 2022년을 준비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60일, 100일, 120일 내 학습역량에 맞춰서 배워갈 수 있는 인강인데요! 50% 할인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으니 부담없이 시작하시기바랍니다. 강의 자체가 21년도 출제경향에 맞춰졌는데 여기에다가 21년도 기출문제 자료를 제공합니다. 과년도 문제뿐 아니라 14년도부터의 자료가있으니 기출문제 다양하게 풀어보며 22년도 시험 전 실전에서 나오는 문제 흐름과 경향 그리고 난이도에 익숙해지며 배워가기바랍니다. 동영상 학습으로 배워가는 자격시험은 지금 수강생들의 학습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진행하고 있어서 배움을 몇배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저자직강으로 배우기에 불편함없이 소통하는 듯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개인별 질의응답에서 시원한 해답을 받을 수 있는 학습환경입니다. 시험준비에 있어서 어느 파트가 중요하고 어떤 난이도까지 대비해야하는지 오랜 기간 연구하고 강의 진행한 강사님의 수업을 통해 알차게 배워보세요! 출제경향이 완벽하게 반영되어있는 저자직강 강의! 이해력을 높여주는 학습으로 올해 자격증 합격 목표 성공에 도움 받아 취뽀하시길 응원합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