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국무사 20년 노하우는 분명하다!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24


 

국무사는 국내 유일하게 무역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시험이기때문에 무역업계 종사자나 예비무역인들의 객관적인 무역실무능력 검정시험을 말합니다. 무역실무능력인정시험으로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치러지던 시험이 국제무역사로 명칭이 바뀌면서 1999년에 첫 시험이 실시되었는데요. 시험의 목적은 실무자들의 무역관련 지식과 업무능력을 강화하고 예비 무역인력을 배양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지속적으로 무역환경이 변화하고 있기에 필수적으로 숙지해야하는 실무지식 검증 뿐 아니라 무역 담당 인력들의 업무 능력 강화를 위해서 정보제공 수단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에 가장 공신력있는 국내 유일의 자격제도로 운영되고 있는 시험입니다. 우리나라는 수입수출 중에서 수출비중이 높은 나라이기에 무역인력이 계속적으로 필요로 하고 있는 중입니다.
실무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국제무역사자격증이 있다면 무역상사 및 금융 기관 등등으로 무역관련한 곳으로 취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국무사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요즘도 취업시장은 얼어붙어있는데요. 무역업계에서는 국제무역사1급자격증이 있다면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 합격률을 높일 수 있어 취업 걱정이라면 응시자격이 없는 이 자격증 준비는 어떤가요?


응시자격이 없어서 무역쪽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의 급수는 1급부터 3급까지 있는데 1급이 제일 높기도 하고 취업시장에서 높게 봐주고 있는 자격증이기때문에 한번 준비하는 것 1급으로 준비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서 더 좋은 일입니다. 시험내용이 살짝씩 달라지는데요. 무역인력의 폭넓고 깊이 있는 무역실무 지식 함양을 위해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으로써 무역전문인력에게 필요한 지식을 검증하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국제무역사에서 나오는 문제는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4가지과목으로 진행되는데요. 객관식으로 나오고 세부 내용이 있습니다.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과목마다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을 넘어야하고 필기시험이 자격증의 끝입니다. 실기시험없이 필기만으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니 미래를 생각하면서 좀 더 쉽게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것 추천합니다. 현직 보세사와 관세사가 진행하는 인강은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수업입니다.

 

20년 이상 강의를 진행한 강사들의 학습비결은 분명히 있습니다. 게다가 매년 국제무역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먼저 찾고 있는 수업인만큼 충분히 믿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저자직강으로 동영상 학습을 전달하고 있기에 높은 전달력을 바탕으로 배워가 이해하기 쉽고 교재와 강의를 활용하며 점수올리기에 딱 좋은 학습환경입니다.

인강에서는 21년도 49회 기출문제를 업데이트 하였으며 최신 개정을 완벽하게 반영한 신규 강의로 2022년 대비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직 보세사와 관세사가 진행하는 강의력 20년 이상의 수업! 분명한 노하우, 수강생이 인정하는 강의입니다. 일정을 참고하면서 저자직강으로 단기간 완성해나가기바랍니다. 2022년 대비반에서는 학습퀄리티를 높여줄 학습지원과 함께 실시하니 더욱 만족하는 학습해나갈 수 있습니다.


 

성희은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