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산업기사 첫걸음! 시작 전 필수사항 확인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15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었는데요. 이 법은 50인 이상 일하다가 재해가 발생하게 되면 안전관리 부분으로 미숙한 부분이 발견 될 시 관리자가 벌금 혹은 실형을 살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종 기업에서는 안전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을 채용하려고 하는데요. 많은 채용이 이루어지는 지금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 준비해야하는 자격증 중 오늘 함께 볼 자격은 바로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입니다. 기계, 금속, 전기, 화학, 목재 등등으로 전반적으로 안전분야는 적용되기 때문에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하나만으로도 굉장히 다양한 분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수요 증가와 다양한 분야로 인해서 준비생들이 더 많아지고 있어 매해 응시인원이 증폭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인기 자격증입니다.

안전자격증이라고 하면 수행업무는 무엇인지 궁금하실거에요! 바로 산업현장에서 산업재해 예방 계획의 수립에 관해서 사항을 만들고 수행하며 작업환경의 점검 및 개선 사항에 대해 관리하고 유해 및 위험방지에 관한 사항, 사고사례 분석 및 개선에 관한 사항, 근로자 안전교육 및 훈련에 관한 사항을 수행합니다. 준비사항으로 첫번째 응시자격입니다. 산업기사는 전문대학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있는 건축과, 건축설비과, 산업안전과, 산업안전공학과, 건설안전공학과 등으로 전공을 한 분이거나 산업기사 수준의 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실무경력이 있어야합니다. 그 밖에는 기술자격 소지자로 기능사 + 실무경력이 있거나 오로지 실무경력만으로 2년 이상의 경력이 있다면 자격시험에 바로 응시할 수 있는 조건에 해당합니다. 비전공, 경력도 없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조건을 갖추시기바랍니다. 응시자격을 갖추었다면 이제는 시험준비를 하셔야합니다. 하루빨리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왜냐 합격률이 워낙 낮은 시험이라서 평균적으로 2-3번 도전 후 필기와 실기를 합격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필기시험 합격률을 4-50%였고 실기도 이와 비슷합니다. 절반이상 넘는 자격증인데 쉬운 것 아닌가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인기가 많아지는 자격증인만큼 변별력을 주기 위해서 시험 출제기준도 바뀌고 있고 난이도고 상향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하는 점은 시험준비에 있어서 이렇게 바뀌어가는 사항을 정확하게 알고 공부해야 실전 난이도에 맞춰 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해 바뀌고 있으니 참고해서 2022년 시험준비하시기바랍니다. 올해 시험도 한 회차마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서두르지않으면 올해 안에 자격증 취득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취업 빠르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우선입니다. 지금 상황에서 가장 궁금하고 필요한 것은 바로 공부방법입니다. 누구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저자직강으로 노하우 전격 공개하는 정재수강의를 들으면서 2022년 안에 자격증 취득 목표 성공하시기바랍니다. 정재수는 산업관련자격증으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진짜 1타강사입니다. 2022년 새롭게 바뀐 개정에 맞춰 신규 저자직강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둘러 확인하고 필기,실기 합격 성공하시기를 응원합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