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 저자직강으로 확실하게 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 시험 정보와 그에 맞는 준비법에 대해서 알리고자합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는 컴퓨터응용가공작업을 작업형으로써 4시간30분정도의 시험시간이 주어집니다.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여 60점이상 획득해야합니다. 실기 직무내용은 작업과제에 적합한 3D모델링을 수행하여 CNC 공작기계의 운용을 위한 각 공정별 절삭가공에 알맞은 절삭조건을 설정할수 있으며 치수 및 표면 거칠기를 고려한 NC프로그램을 생성하고, 수정한 후 CNC 공작기계를 직접 조작하거나 유지/보수/관리하는 등의 직무를 수행합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과목의 주요항목을 살펴보면 CNC 공작기계 가공준비/CNC선반작업/머시닝센터 작업 CAM작업 /검사 및 측정 / 정리 및 작업안전 입니다. 실기를 통과하면 최종적으로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각종 기계제조업체, 금속제품 제조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며, 전산응용가공 분야의 기능인력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시험 준비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실기 올해 3번 정도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별도의 응시자격을 요구하는 만큼의 전문적인 시험이지만  3번의 기회가 있으니 확실하게 준비하도록합시다. 작업형으로 출제되어 혼자서 준비하기에 난이도 있기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한번 준비할때 체계적이고 출제경향을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니다.


추천하는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수업은 정영식 교수님이 진행하는 저자직강 강의입니다. 정영식 강사님의 강의는 가장 빠르게 핵심 노하우를 전수하여 꼼꼼하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강의와 교재의 내용이 딱 맞아 떨어져서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공부능률이 좋기때문에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실기인강에서는 기존구성의 답습이 아닌 최신개정을 반영한 새로운 구성을 제공합니다. 출제기준에 맞지 않는 내용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부족한 내용은 문제풀이의 해설로 보충하여 문제중심의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혼자공부해도 무리없이 공부진행이 가능하도록 어려운게 생기면 강사님과 1대1 질의 응답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고, 모바일환경지원과 수강일내에서 별도의 횟수 차감없는 무제한 반복수강을 제공하여 다회독으로 강의를 복습하여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모두 지원합니다. 제공하는 혜택과 저자직강 강의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해보세요!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