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보세사시험 정보 확인하고 알맞게 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14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고 밝은 전망의 국가공인 자격증인 보세사를 알고 계신가요? 수출입 통관업무의 핵심이면서 교역 확대로 인한 보세구역과 물동량의 증가와 함께 자격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세사 자격증은 특허보세구역운영인 보세국역을 운영하기 위해 반드시 채용하여야 하는 국가 공인 자격증입니다.  보세사는 보세화물관리에 전문적인 지식을 지니고 보세화물관리에 대한  세관공무원의 업무 중 일부를 위탁받아서 수행하는 보세활물 전문관리자입니다. 보세사 시험에 응시해서 이 자격증을 취득해야한 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지정보세구역, 특허보세구역, 종합보세국역에서의 필수채용 때문입니다. 보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며 보세화뭉 입회 및 확인 보세구역 출입 관리 감독, 각종 대장 등 비치대장 작성 및 확인 견품의 반출 및 회수 등의 주요업무를 수행합니다. 보세삭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자율관리보세구역으로 지정 받은 보세창고업체와 수입업체로 진출이 가능할뿐 아니라 각종 제조회사의 물류분야, 해운회사, 수출입관리부야로 취업하는 경우 보세사 자격증은 필수요건이거나 우대요건이기때문에 취업에 유리합니다. 

 

최근에는 보세물류의 처리과정이 전사화가 진행되면서 업무가 간소화되어 보세사 자격증의 활용도가 떨어지고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관세법에서 보장하는 전문자격사이자 원활한 물류의 흐름을 위헤서는 꼭 필요한 직무이기때문에 전망은 계속 밝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취업 시 우대를 받을 수 있고,  보세사 자격증 활용도 증가하고 있는 보세사 시험은 1년에 단 한번밖에 없는 어려운 시험으로써  손쉽게 취득하기는 힘든 자격증으로 분류됩니다. 게다가 최근 출제난이도를 보면 더이상 독학으로는 준비하는건 불가능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회도 한번밖에 없는데 다른 항만/물륜/무역 자격증보다 낮은 합격률까지 보이고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세사 자격증 과목은 수출입통관절차/보세국역관리/보세화물관리 자율관리 및 관세벌칙/수출입안전관리 입니다. 각 과목별로 25문항씩 출제가 되고 있으며, 매 과목 40점이상 전 과목 평균이 60점이상을 득점해야 합격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필기의 다양한 과목을 한번에 준비할 수 있는 강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현직 강사진이 진행하는 강의로써 불필요한 학습을 줄여 학습량은 줄어드고, 구성은 늘려 효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현직자의 관점으로 구성한 커리큘럼으로 초시생과 입문자도 쉽게 학습이 가능하도록 논높이 맞춤 학습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율적인 강의 시간으로 공부능률은 올리고 시간은 절약합니다. 기본적인 이론과 용어들을 익히면서 기초를 다져서 기본개념을 확실하게 학습합니다. 핵심이론 파악을 위해서 핵심내용만 쉽고 빠르게 습득하면서 이론을 마스터합니다.

 

보세사 자격증  실전에 나올만한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단원별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문제를 풀어보면서 보세사 필기의 유형을 파악합니다. 최근출제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출제패턴을 파악하고 나의 실력도 점검하면서 최종적으로 마무리 합니다. 함께 공부하는 보세사 수험서는 강사진이 직접 집필한 교재로써 강의와함께 보기 최적화되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을 서포트합니다. 보세사 필기에 나오는 부분만 별도로 정리하였고 어려운 개념도 상세하게 기입해서 혼자 공부하는 초시생들도 어렵지 않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난이도와 최근출제경향에 맞는 적중예상문제를 풀어 볼 수 있고, 단원마다 그에 맞는 학습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합니다.

 

지금 강의를 수강하면 기출해설 특강을 제공과 더불어서 강의교재도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다회독을 복습하기 위한 환경 제공을 위해서 모바일 강의 제공과 수강일동안은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혹시 공부하다가 어려운게 생기면 곤란할 수험생들을 위해서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까지 제공합니다. 보세사 강의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원데이클라스를 통해서 수강하기전 총 80분의 맛보기 강의를 체험해보세요! 올해  시험 일정은 공지되지 않았지만  2021년을 기준으로 예상했을때 7월에 시험이 있을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추천하는 강의로 미리 2022년 보세사 시험 미리 준비해서 단 한번뿐인 기회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