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일반선박직인강 개인 맞춤형으로 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14

 


 

일반선박직공무원은 항만국제와 관련한 선박검사업무 및 해양사고 조사, 심판관련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으로써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여 채용하고, 각 지방해양수산청 OR 중앙해양안전심판원에서 근무합니다. 7급공무원으로 분류되며, 특수한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일반선박직 시험은 필기시험와 면접시험이 있습니다. 필기시험 과목은 해사법규, 해상안전론, 영어입니다. 이중에서 해상법규와 해상안전론은 주관식으로써 3문제의 시험을 100분의 시간안에 치셔야합니다. 영어 과목은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시험문제는 총 80문항이며, 90분의 시험시간이 주어집니다.
일반선박직시험의 출제범위는 국내·국제(선박,선원,해양환경, 해사안전 등 관련) 해사법규 전반과 선박안전 관련 전문 서적, 선박·해사안전 관련 국내·국내 해사법규 전반입니다.
일반선박직은 면접시험까지 통과해야 최종적으로 임용이 가능합니다. 면접시험은 집단토의평가와 직무능력 평가로 진행합니다. 자기기술서 작성을 30분동안 진행, 집단토의는 과제검토 30분, 집단토의 30분으로 1시간이며 공직가치 및 직무능력 관련 질의·응답을 20분 수행합니다.

합격의 첫번째 관문 필기시험을 대비하가 위해서는 해양행정기술사에게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일반선박직 전문인강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추천드리는 일반선박직 인강은 오리엔테이션부터 문제풀이까지 3단계의 학습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22년 대비 일반선박직 최신강의에서는 시험에 나오는 정보와 알맞는 학습방법 및 전략을 들으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잡는 것으로 학습을 시작합니다.
주요 핵심 내용을 상세하게 익히면서 기본이론을 학습하며 실전에 대비합니다. 학습한 이론을 출제도는 약술형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답안을 작성해보면서 미리 실전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여기 인강에서는 일반선박직 시험준비부터 필기합격시 면접까지 함께 대비가 가능합니다. 해양행정기술사이신 전문 교수님의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서 개인에게 맞는 일반선박직 시험대비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강의를 수강하는 기간동안은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하며 개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마음껏 편리하게 복습이 가능합니다. 학습중에 어려운점이나 궁금증이 생기면 바로바로 해결이 가능하도록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까지 제공합니다. 저자직강 강의 하나로 필기부터 면접까지 개인에 맞는 학습방법으로 공부하여 2022년 합격을 위해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