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지속적인 증가 전망! 자격증 준비 바로 시작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11

 



 

컴퓨터에 의한 설계 및 생산 CAD/CAM 시스템이 전 산업분야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바로 원가절감, 납기단축, 생산성 향상 및 신뢰도 향상을 목적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기에 산업현장에서 전문적으로 컴퓨터응용가공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인력을 선별하고자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자격증이 만들어졌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에 성공하면 CNC 공작기계의 부분 프로그램을 작성 및 수정하고 구멍가공, 선삭가공, 형상가공, 연삭가공, 공구가공, 와이어커트 방전가공 등 조건에 알맞은 적정 공구 및 코드를 선정하거나 치수 및 면조도를 고려하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전산응용기계를 직접 조작하거나 점검, 정비, 관리하는 업무도 진행하게 됩니다. 주로 각종 기계제조업체, 의료기기 제조업체, 조선, 항공, 전기 전자 기기 제조업체, 운수장비건설업체 등으로 취업을 하게 되는데요!

해당 분야의 인력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또 다른 곳에서 인력을 원하고 있기에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자격증 취득 후 취업 걱정을 뚝 그칠 수 있습니다. 너무 좋은 전망을 가지고 있는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자격증 사람들은 이 소식을 접하고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는모습으로해마다 자격증 취득 응시인원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자격증은 어떤 시험을 보게 될까요? 시험에는 2단계가 있고 한 단계씩 합격하며 최종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가 있는데요. 필기에서는 객관식의 문제가 실기에서는 작업형의 문제가 나오기때문에 이에 맞춰 준비해야합니다. 필기시험은 총 4과목이 나오는데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기계설계 및 기계재로, 컴퓨터응용가공, 기계제도 및 CNC 공작법입니다. 실기시험은 컴퓨터응용가공작업으로 실무에서 쓰이는 내용이 출제되며 영상을 보면서 빠르게 답안작성해나가는 작업형 서술방식으로 시험문제가 출제됩니다.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되기때문에 응시인원이 많다고해서 어려울것은 없습니다. 필기와 실기 각각의 합격점수를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바로 전망밝은 직업이기에 응시자들이 몰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자격증의 난이도가 더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합니다.

직접 전산응용기계를 조작하고 공작기계 프로그램을 다루는 일을 할 수 있으냐에 관해서 문제들이 나오는데 실무에서 바로 쓰일 수 있는 내용으로 문제가 나오고 변별력을 키워 실력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필기와 실기 둘중 어느것이 어렵냐 물어본다면 개인마다의 차이가 있기에 정답은 없지만 필기에서 나오는 내용이 실기에서 나오고 실기는 기출문제를 다회독하면 합격률을 더욱 높일 수 있기에 첫 단계인 필기가 더 어렵다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합격률을 보면 매년 실기 합격률이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필기는 매년 40%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실기는 5-60%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니 첫 시험준비에 정확하게 공부해서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기바랍니다 컴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자격증 준비에 앞서서 시험준비에 바로 시작할 수 있는지 응시자격을 알아보아야합니다. 응시자격으로는 3가지가 있는데 이 중 해당되는 부분이 없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응시조건을 맞출 수 있으니 포기하지말고 자격증 준비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2022년 시험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3번의 필기 실기 시험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각각의 시험일정을 확인하며 올해 자격증 취득을 목표해보시기바랍니다. 응시자격도 맞췄고 2022년 안에 자격증 취득이 목표라면 정확하고 빠르게 실력 상승 그리고 합격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20년 이상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정영식 강사님의 수업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합격생들이 많이 배출되는 강의이며 20년 이상의 노하우로 직접 저자직강 강의를 통해서 합격방법을 전달하고 있어 학습력, 이해력, 집중력 최상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습니다. 필기와 실기 동차합격 목표로 배우는 과정과 필기와 실기 각각 준비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나에게맞는 수업으로 2022년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까지 모두 성공하기를 응원합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