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대기환경기사 필기, 실기 각 시험의 합격기준은?

백유원 기자 ㅣ 기사입력 : 2022. 07. 14



대기환경기사 산업기사보다 한층 수준 높은 숙련기능과 기초이론지식을 가지고 기술분야의 업무에 종사하는 자격이다 제도로 시험에는 응시자격 제한이 있다. 
4년제 대학교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대기과학, 대기환경과학, 지구환경학, 지구시스템과학 등 관련학과를 전공했거나 동일 직무분야에서 4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자 혹은 관련 분야의 기술자격증 소지자로 항목 중에서 1개 이상에 해당이 되면 응시가 가능하다. 동일직무분야로는 경영 · 회계 · 사무 중 생산관리, 건설,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전기 · 전자 중 전자, 농림어업, 안전관리 분야가 있다.

자격시험은 1차 필기, 2차 실기로 시행된다. 필기는 모두 5과목이며 '대기오염개론, 연소공학, 대기오염방지기술, 대기오염 공정시험 기준(방법), 대기환경관계법규'로 객관식 4지선다형 시험이다. 과목마다 20문제로 30분씩 시행되어 총 100문항을 2시간 30분동안 풀어야 한다.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며 5과목의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 되고 과목당 점수는 40점 이상이 되어야 필기 시험에 합격하게 된다. 2차 실기는 '대기오염방지 실무'에 대한 필답형으로 시험 시간은 3시간이며 100점을 기준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최종적으로 합격하게 된다.

백유원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