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간호사공무원 2022년 단기 합격 도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03



간호사 또는 조산사 면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간호사공무원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호직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은 3교대 근무로 규칙적인 생활이 힘들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잘 아실텐데요. 하지만 간호사공무원은 정시 출퇴근이 가능해서 3교대 근무에서 벗어나 규칙적으로 생활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주말까지 휴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호자  또는 조산사 면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볼만한 간호사공무원에 대해서 알립니다. 올해 2022년까지 간호사공무원을 역대급으로 충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늘어난 채용인원으로 합격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최근 5년간 6배이상 채용인원이 증가했고, 코로나19로 인해 간호공무원 인원의 확충은 불가피해보입니다. 게다가 베이비붐세대의 은퇴시기까지 맞물려 역대급으로 많은 인원의 채용이 예상됩니다. 또한 다른 공무원 직렬에 비해 낮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어 더욱 단기 합격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격인 간호사 필수자격으로 인해 단기간에 응시인원이 몰릴 수 없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임상경력을 100% 인정 받을 수 있기때문에 국·공립병원에서 근무경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근무경력을 인정받아 높은 호봉으로 시작도 가능합니다.

시험에 합격하면 국·공립, 사립병원 및 시/도/군/읍/면 단위로 있는 보건소에서 근무를 하게됩니다. 업무내용은 국민보건의료 행정계획 및 집행에 관한 업무와 환경위생, 식품위생 등에 관한 업무, 외과 진료를 보조하거나 보건 사업을 실시하고 보조하는 업무를 맡아 수행합니다. 현재 여러 지역에서 간호사공무원 일정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서울/세종/제주/충북/인천/대전 에서 2월 중에 간호사공무원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서울과 세종시는 2월16일에 시험이 예정되어있으며 나머지 지역에서는 4월30일에 시험이 예정되어있습니다.

 

경쟁률이 낮지만 한번에 단기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강사의 도움울 받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추천해드릴 강의는 타사의 환급강의보다 저려하지만 높은 퀄리팅의 강의로 단기간에 빠르게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고득점 커리큘럼 강의입니다. 간호직 전문강사진이 진행해주는 이 강의는 처음준비하는 입문자를 배려해 학습가이드부터 꼼꼼하게 제시를 하면서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이론과 개념을 다양한 유형으로 핵심적인 부분만 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쉽고 빠르게 이해하도록 합니다.

지루한 이론 중심인 아닌 기출문제를 토대로 예상문제를 확실하게 풀이하면서 실전감각을 대폭 상승시킬 수있도록 학습합니다. 간호사공무원시험은 상대평가라는 것을 숙지하면서 강의를 빠르게 3회독 한다는 생각으로 학습하면 합격은 안정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강의 수는 오히려 독이 된다는 점을 고려해서 학습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핵심적이 부분만 학습합니다.

생소한 개념과 이론에 발목 잡혀 시간을 허비 하지 않도록 쉽고 속도감있게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제공하면서 새로 바뀐 법령에 따라서 신규로 촬영된 강의로 공부 할 수있습니다. 합격생들이 강조했던 문제풀이를 중점에 두어 실제 간호사공무원시험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실수와 오답을 줄이도록 연습합니다. 함께공부하는 수험서 역시 초시생의 눈높이에 맞춰 핵심이론을 체계젹으로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정리하여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출제경향위주로 제작한 교재입니다.

 

여기에 수강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과 특강을 제공하여 고득점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합니다. 특히나 어려워하는 고전시가와 한자를 특강으로 확실하고 꼼꼼하게 대비할 수 있고, 한국사 사료집141선을  제공하여 한국사 시험에서 자추 출제되는 내용을 미리 체크할 수 있습니다. 과년도 기출문제와 정답까지 모두 제공하는 최신 학습자료 기출문제로 시험을 치기전에 실전처럼 풀어보면서 나의 단점을 한번더 체크하면서 보완합니다.

PC와 모바일 둘다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해서 시험을 치기전까지 다회독으로 복습 할 수 있습니다. 또 어려운문제나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이 생겨도 포기하고 넘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담당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을 제공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최종면접까지 합격해야 최종합격이기때문에 최종면접까지 면접특가으로 서포트합니다. 면접특징을 분석하여 합격을 위한 TIP을 제공하고, 기본적인 스피치와 자세, 표정 스킬까지 배울 수 있어 최종관문인 면접까지도 문제없이 한번에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기간한정이벤트로 설날맞이 10%쿠폰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금액을 더욱 더 합리적으로 명품강의를 수강 할 수 있습니다.각 지역의 간호직 채용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역대급 채용인원이 예상되는 올해 간호직채용에 미리 강의로 대비하셔서 3교대없는 규칙적인 생활과 여러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간호사공무원에 도전하셔서 합격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