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공무원 2022년 시험 준비 요령파악해요!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25



올해 소방공무원시험은 4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매년 비슷한 시기에 시험이 진행되는데요.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이면 이미 알고 있을 내용! 2022년과 2023년 시험과목 개편사항입니다.

 

소방공무원 시험에서는 선택과목이 있었던 것이 개편되면서 2022년에는 필수과목만으로 시험을 치게됩니다. 23년 역시 과목개편이 이뤄지는데요. 바로 한국사, 영어 과목이 검정제로 대체되면서 필기시험의 비중이 기존보다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필기시험의 중요도가 낮아지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소방공무원은 여전히 필기시험을 치루고 난 후 다음 시험을 볼 수 있기때문에 필기시험은 여전히 중요해 열심히 준비해야합니다.

 

올해 소방공무원 시험과목 개편에 대해 살펴봅시다. 곧 치뤄질 소방공무원 시험은 직려별로 다른 과목도 일부 개편되는 모습이 있습니다. 기존에 진행해오던 선택과목이 폐지되면서 21년도 까지는 국어, 영어, 한국사는 필수이고 소방학개론, 행정법총론, 소방관계법규, 사회, 수학, 과학 중에서 두가지를 택해 응시하는 것이였죠. 하지만 2022년도부터는 소방공무원 시험과목에서 선택과목 없이 누구나 동일하게 필수과목만으로 필기시험을 치루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과목에 대해 알아보자! 한국사, 영어,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에 관해서 필기시험을 보게 됩니다. 전문성을 강조하고자 필수과목으로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일부 소방공무원 시험과목이 개편됨에 있어서 출제경향 역시 바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개편하고 첫 시험인만큼 2022년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기존 준비보다 더욱 더 주의하면서 공부해야할듯하는데요. 기존보다 더욱 어려워진 과목이 예상되고 있어 지금보다 더욱 더 전문적으로 배워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년 소방공무원 개편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지금 공무원중에서 일반직렬이나 경찰공무원의 경우는 영어, 한국사 검정제 성적을 시행하고 있어 사람들이 편의가 높아졌는데요. 올해까지는 소방공무원시험에서 영어와 한국사 검정제도가 없지마 2023년도부터는 소방공무원 역시 영어와 한국사 검정제도가 시행되니다. 계속해서 개편되고 있는 소방공무원시험이기때문에 더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올해 역대급 인원을 충원한다고하는데 23년도는 어떻게 진행될지 아직 아무도 모르죠! 개편이 계속해서 이루어지는 타이밍 더욱 정확하게 필기시험을 공부해야합니다.

 

공무원 시험중에서도 몇몇의 경우는 낮은 난이도과 적은 과목수로 인해서 독학으로 공무원 준비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방공무원 시험의 경우는 예전부터 독학으로는 어려움이 느껴지는 난이도이기때문에 공채뿐 아니라 특채 역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시험준비를 하는 모습인데요.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모습이 대다수입니다. 특히 요즘같은 시기에 비대면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더욱 선호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강의 중에서 핵심만을 콕 알려주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 더욱 더 합격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정된 시험일까지 필수과목 5가지를 배우기에는 시간을 효율적이게 활용하면서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모습으로 더욱 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죠! 공무원준비생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공부방법 중에서는 다회독 학습방법이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다회독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합격생들의 공부방법을 보면 중요한 내용을 다회독하면서 점수를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있는데요. 전문적으로 소방직을 알리는 강사님들은 효율적으로 시간안에 중요한 내용만을 다회독하면서 준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소방공무원의 인기가 나날이 발전하는 만큼 공채의 경우는 전공자나 관련일을 하지않은 분들 역시 소방직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특히 필수과목 안에 무조건 전공과목이 들어있기때문에 비전공자들의 걱정이 커졌는데요 이러한 분들도 시험일까지 퍼펙트하게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드리는 전문 강의가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에서 합격할 수 있는 비결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접할 수 있는데요. 전문적인 개념을 보다 빠르게 외울 수 있도록 학습 틀이 정해져있으며 빨리 내용에 적응할 수 있도록 문제를 체계적으로 올리면서 배워갈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더이상 선택이 아닌 소방관련 전문성을 띈 과목이 필수이기때문에 모든 소방공무원 필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아야합니다. 3일동안 무료로 강의를 체험해보고 소방직을 준비할 수 있는데요. 각 필수과목마다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강의를 미리 체험해보고 전반적으로 시험에 나오는 문제들과 함께 강의 진행력, 특별함에 대해 알아보기바랍니다.

 

과년도 기출문제는 특히 실력을 만들어나가고 정확하게 실전대비를 할 수있는 필수자료입니다. 해설 특강으로 보다 전문적으로 풀어나가는 방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이밖에도 실력 상승을 위해서 다방면으로 특강을 접하면서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 있으니 실전대비 전문가와 올바르게 준비해보며 합격률 최대로 올려나가기바랍니다.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꼭 챙겨야하는부분은 이해력과 전달력입니다. 온라인으로 배우는 것이기에 전달력이 특히나 중요한데요. 이러한 학습과정에서 제일 크게 전달력을 자랑하는 방법은 바로 저자직강입니다. 특히나 처음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추천하는 공부법인데요. 전문적인 지식이 아직 없는 분들은 개념부터 쌓아가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전달력이 없다면 공부하는데 더욱 더 어려움이 크죠.

 

단순하게 암기하면서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출제되는 것에 따라서 중요한 내용을 암기하고 나머지는 문제풀면서 자연스럽게 익히면 시간도 줄이고 더욱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실력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효율적이게 소방공무원 시험대비하기 위해서는 포인트에 맞춰 배워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과정은 독학으로 배우기에는 어려움이 상당히 크기때문에 전문적인 학습방안을 알려주는 곳을 통해 배우는 것이죠. 예상기출문제를 토대로 배우고 이해하면서 체계적으로 실력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 진짜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곳에서 올바르게 배워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하나도 빠짐없이 배울 수 있는 소방공무원 강의에서는 커리큘럼을 통해서 학습을 배워가고 요령파악이 들어가는데요. 핵심파트에서 시원한 전달력으로 이해를 높이고 기출영향이 높은 문제들을 모아서 또 최신 출제경향에 맞는 문제를 선별해 알리고 해설을 통해 더 깊이있게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백번 듣는것보다 한번 경험하는 것이 더 와닿을테죠!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서 제공되는 3일 무료 강의를 시작으로 지금부터 소방공무원시험을 준비해보도록합시다.

 

과목별 전문가들이 기본이론부터 이해하면서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드리며 꼭 풀어봐야하고 고난이도 문제 역시 술술 풀어나갈 수 있는 실력을 만들기 위해 단단한 커리큘럼으로 소방직시험준비를 도와드립니다.

소방공무원 개편됨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더욱 어려워질것을 예상하며 망설이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늦지않게 준비하며 한 해라도 빨리 소방공무원 시험 합격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준비해보시기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