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 준비! 필기부터 완성 비결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25




반갑습니다 :D! 빅데이터 이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기획, 빅데이터 수집/저장/처리,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수행하는 실무자를 의미하는 빅데이터분석기사! 응시률이 매년 높아지는 모습으로 해당 자격증 전망은 아주 밝은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빅데이터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인식되면서 각 정부에서는 기업 투자를 이끌어내는 등 국가·기업주요 전략 분야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수요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빅데이터분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전문 지식 및 자격증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자격증을 가지고 취업을 하게 된다면 어떤 일을 할까요? 대용량의 데이터 집합으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찾고 결과를 예측하기 위해서 목적에 따라 분석기술과 방법론을 기반으로 정형/비정형 대용량 데이터를 구축, 탐색, 분석하고 시각화 수행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빅데이터분석기사가 되면 어떤 곳으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대학교수에서 부터 기술 전문가, 데이터 과학자 관공서, 통계청, 여론조사기관, 금융기관, 등등으로 데이터를 가지고 업무를 진행하는 분야로는 어디든 가능합니다. 계속해서 빅데이터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자격증만 있다면 취업 걱정 뚝! 할 수 있는 모습이죠.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높은 인정을 받고 있는 빅데이터! 지금 바로 자격증 준비하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갑시다. 빅데이터분석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무조건 자격증이 필수입니다. 자격증 시험에서는 필기와 실기가 있는데요. 필기에서는 객관식의 문제로 총 4가지 과목이 출제됩니다. 필기과목으로 분석기획, 탐색, 모델링, 결과해석이며 실기시험에서는 분석실무에 대한 내용이 출제됩니다. 합격기준은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필기와 실기 각각의 합격기준을 살펴보고 자격준비 필기부터 실기까지 빠르게 완성해보도록 합시다.

2022년도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은 언제 시행될까요? 총 2번씩 필기와 실기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격증이 생긴지 얼마되지않아 올해에 4,5회차 자격시험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각각 날짜를 확인하며 2022년 시험준비 시작해봅시다!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첫번째로 필기시험을 치게 됩니다.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가 직접 저자직강 강의를 통해서 출제기준 완벽하게 반영된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2022년 빅데이터분석기사 시험준비를 위해서 지금까지 나온 시험 기출패턴에 맞춰 배울 수 있도록 2022년 신규 강의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실전감각 200% 상승 인강으로 불필요한 부분은 가차없이 제외하고 5배 이상 기출유형 문제를 접하면서2022년 시험대비 할 수 있는 인강입니다. 완벽대비반과 속성대비반 두가지 프로그램이 만들어져있어 개인에 맞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합격률 99% 상승! 전문가의 저자직강으로 합격까지 수월하게 성공할 수 있는 비결 받아보세요! 전문가의 강의 및 학습지원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고 지금바로 시작합시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