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직공무원 시험 정보와 공부법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18



안녕하세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는 시민의 안전 파수꾼 소방공무원시험이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소방공무원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자심을 필수로 하는 공무원이죠?

18세이상~40세 이하의 제1종 운전면허 중 대형면허 또는 보통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소방공무원 공채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국가직 공무원으로 전환되어 응시지역 거주지 제한에 폐지되어 희망하는 지역으로 소방공무원 응시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올해  2022년에는 역대급으로 많은 인원을 충원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소방공무원 필기시험의 과목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소방공무원 시험 일정과 과목개편에 따른 공부 방법을 알리고자합니다.

 

소방공무원 시험은 원서접수>필기시험>체력시험>신체검사>서류전형/인·적성검사>면접시험 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022년 올해의  소방공무원시험 일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월18일에 소방공무원 공고가 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2월24일부터 3월3일입니다. 그 후 필기시험 공고일은 3월24일로 예정되어있고 시험일은 4월9일입니다. 필기합격자 발표는 5월 9일입니다.

필기를 합격하셨다면 체력시험을 치룹니다. 체력시험은 공고가 5월9일에 날 예정이며 시험예정일은

5월~6월중에 시행예정입니다. 인·적성검사 신체검사서 제출 서류전형은 6월중 공고 예정이며 6월~7월사이에 시험을 치루고 7월에 소방공무원 최종합격자를 발표합니다.

 

행정법이 추가된 과목개편으로 2022년 소방공무원 시험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지금이 합격 기회라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국어과목과 고교과목 폐지로 다른 직렬의 수험생들의 유입이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개편전에는 국어,영어,한국사를 포함한 필수 3과목+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행정법총론,사회/과학/수학 중 선택과목이였다면 개편후에는 필수과목 행정법총론,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한국사,영어의 과목으로 바뀌었습니다.

 

시험 과목이 개편된에 따라서 소방에 관한 더욱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독학으로 준비하시는 것보다는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서 인강과 함께 준비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소방행정법의 송현강사님/소방관계법규의 임현강사님/소방학개론의 김병기강사님/소방한국사의 정다정강사님/소방영어의 기승훈 강사님으로 이루어진 전문 소방강사진의 강의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합격시 수강료를 환급해드리고, 만약 불합격하셨다고 해도 걱정없이 2023년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어떤 강의인지, 나와 맞는 강의 인지 염려되어 선뜻 소방공무원 강의를 수강하지 못하는분들을 위해서 더욱 새로워진 맛보기 강의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맛보기강의를 회원가입을 하시면 3일동안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변경 후 만족도가 상승한 양질의 강의를 먼저 체험해보시고 수강하시면 됩니다.

 

최근 누적 수강생이 엄청나게 증가한 이 강의는 5단계의 완벽한 합격커리큘럼으로 소방공무원 대비가 가능합니다. 강의 구성을 체계적으로 늘려 수강생의 실력 상승을 더욱 극대화합니다. 이론과 문제풀이의 강의만 제공되어 전문성이 떨어지는 다른 강의들과 달리 세부환된 구성을 배로 늘려서 더 고득점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내용은 그만큼 줄어서 학습효율이 더 좋습니다. 출제되는 부분만 압축하였기때문에 단기합격도 가한 강의입니다.

 

5단계 커리큘럼은 기본개념/기출재구성/적중모의고사/마무리특강/기출해설 특강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먼저 기본개념 단계에서는 기본적인 이론과 용어를 공부합니다. 이론과 용어들을 익히면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집니다. 기초를 잘다졌다면 기출재구성 단계에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출제되는 패턴을 익히는데 집중합니다. 패턴을 파악하면 실제시험에서도 훨씬 수월해집니다.  다음은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해서 실제 시험과 비슷한 형태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점검을 합니다. 여기서 내가 어떤 부분에 약한지, 취약한 부분을 점검하고 다시 학습할 수 있도록합니다. 마무리특강 단계에서는 최근 시험의 총평과 해설을 정리하면서 최종적으로 시험에 대비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의 마음으로 최근시험을 분석하면 실전에서 유리합니다. 과목별 최근기출 실제 시험을 분석하여 최신 출제 경향을 완전히 파악하여 내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학습합니다.

 

여기에 다양한 특강으로  실력을 한 단계 더 쌓을 수 있도록 합니다. 최신개정법을 놓쳐서 뒤떨어지지않도록 행정법 법령특강 하나로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어려워 하시는 왕초보분들도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첫걸음영어특강과 체력시험을 위한 스페셜 체력특강으로 단기간에 체력을 준비 할 수 있는 TIP을 제공하여 소방공무원 최종합겨까지 서포트합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함께 할 수험서 또한 중요하겠죠? 소방공무원 시험 대비 강의와 함께 공부할 수험서는 소방공무원 전문 강사진 5인의 노하우로 만들어낸 합격 수험서입니다.

기본개념파트는  핵심이론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정리하는데 도움울 주는 교재로써 출제경향에 맞추어서 포인트만 제시하여 가장 쉽고 빠르게 학습 할 수있습니다. 

출제유형 파트는 시험대비의 핵심인 기출문제를 다각도로 분석하였습니다. 최근7~8개년 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여서 문제유형에 따른 풀이방법과  해설을 제공하여 혼자 공부해도 전혀 어렵지않습니다.

실전완성 파트에서는 고득점 합격으로 마무리 할 수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엄선된 예상문제200선과 실전에 가까운 모의고사를 다루어 고난도 문제에 대한 실력을 쌓아서 고득점으로 합격이 가능하도록 연습할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효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한 소방공무원 강의와 소방공무원 수험서와 더불어 다앙한 혜택도 받으면서 소방공무원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출제경향을 파악하기 위한 2021년 기출해설 특강을 제공하여 실전감각을 더욱 익힐 수있습니다. 또한 대학생 2인 이상 동반수강,소방관련자격증소지자 추가 할인혜택으로 안그래도 합리적인 가격을 더 할인해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 공부하면서 가장 난감한 부분이 어려운게 생겨도 질문할 선생님이 없다는 점인데요. 여기 소방공무원강의는 이런 단점 또한 보완하였습니다. 어려운 내용이나 질문이 생기면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으로

얼마든지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공부스타일이 다릅니다. 어디서 공부했을때 집중이 잘되는지도 저마다 다 다릅니다. 그래서 원하는 장소에 맞춰서 원하는 만큼 소방공무원강의를 볼 수 있도록 PC는 물론이고 모바일도 무제한으로 HD고화질영상과 함께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소방공무원시험! 내가 혼자서 잘하고 있는걸까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적인 소방공무원 시험 대비 강의와 함께 준비하셔서 소방공무원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