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교정직공무원 2022 채용인원 증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14

 



올해 교정직공무원 채용 인원이 증가했습니다! 교정직공무원은 다른 공무원시험보다 경쟁률과 합격선이 낮아서 합격률이 높은 시험인데요. 2022년 채용인원까지 늘어났다고 하니 얼른 도전해봅시다.교정직공무원은 2급에서 9급까지체계적인 계급체계로 이루어져있으며 구금확보 및 질서 유지를 위한 보안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입니다.재소자를 관리하는 사람으로써 각종 교정목적으로 운영되는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수용 관리를 전반적으로 하며 총괄적으로 관장하며 관리/교정/교화 전반적인 업무를 하게 됩니다. 재소자들과 함께 생활하는 공무원이기에 남들보다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이 필수인 직렬이지요. 교정직공무원 근무처는 교도소, 구치소, 보호감호소, 치료감호소, 소년원, 소년감별소 등으로 배치됩니다.

배치된 공간에서 재소자관리, 보안, 사무 일을 하게 되는데요!근무체계가 4교대 근무로 진행되기에 자유시간이 많으며 책임감이 따르고 재소자와 함께 하기에 강도가 높아 다른 직렬에 비해 높은 보수를 받게 됩니다. ! 이제 교정직공무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채용인원이 많아진 낮은 경쟁률의 교정직렬에 도전하고 싶다면 응시자격을 살피면서 2022년 단기대비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응시자격으로는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합니다.이는 공채에 해당되는 것이며 특채의 경우는 다르죠! 공채와 특채 공통적으로는 신장, 체중, 흉위, 시각 신체조건이 맞아야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공채 시험과목으로는 9급 기준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교정학개론, 형사소송법개론입니다. 2022년 시험에서는 교정직공무원 과목 개편으로 선택과목 및 조정점수 제도가 없어진 특이 사항이 있습니다.동일한 과목을 가지고 합격자를 선발하게되며조정점수제도가 없어졌기에 내가 잘하는 과목에서 평균점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채의 경우는 임상심리/상담심리, 간호사, 사회복지, 무도유단자 분야별로 특채 과목이 다르기에아래의 표를 유의하면서 특채시험을 준비하시기바랍니다. 교정직공무원필기시험을 치룬 후 실기가 진행됩니다. 실기시험에서는 20M 왕복 오래달리기, 악력, 윗몸일으키기, 10M 2회 왕복 달리기 종목이 진행되니 필기와 함께 체력까지 함께 키워나가야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면접이 있습니다. 면접에서는 9급 기준으로 5분 스피치와 개별면접 그리고 자기기술서 작성으로 진행되며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교정직공무원시험에서 진행되는 모든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2년 시험일정을 참고하면서 채용인원 증가한 교정직 준비 지금 바로 시작합시다. 2022년 국가직 공채 시험은 9급 기준으로 42일에 필기가 있으며 면접시험은 6월달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교정직의 경쟁률을 보면 정말 다른 공무원과 달리 낮은 경쟁률 그리고 합격선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 경쟁률과 합격선이라면 4월에 있을 필기시험 지금부터 준비해도 합격가능성이 높습니다!! 2022년 교정직준비 성공하고싶다면 전략적으로 필기시험 준비해보시죠. 교정직공채 준비생들은 주목해주세요 :-) 국가직 총 848명을 채용하는 2022년 교정직!42일에 있는 필기시험을 단기간만에 완성하고 싶다면 임현 강사님과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라인으로 배우는 학습 환경으로 구성된 강의는 자주 나오고, 무조건 나오는 문제들을 위주로 배우도록 전문 커리큘럼과 저자직강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이 합격점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주고있습니다. 과목마다 전문 강사님들이 학습진행 하고 있어 각 과목에 맞는 공부방법으로 배워나가게 됩니다. 강의는 국가직 공채시험 기출자료 및 해설 제공으로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학습받을 수 있으며 교정직을 처음 준비하는 분들 필기부터 면접까지 모두 다 걱정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면접 특강까지 제공해드립니다. 그 밖에도 한국사 특강과 함께 각 과목에 필요 주요 내용을 특강으로 집중학습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신규 강의에서 제공되는 더 다양한 학습 혜택과 베테랑의 특별 공부방법에 대해 알고싶다면 사이트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 알아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통해 전문가가 연구한 시험문제 비교분석 자료 및 교정직공무원 샘플 강의가 준비되어있습니다 :-) 신년맞이 다이어리 이벤트도 있으니 다이어리 받고 시작하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