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군무원 2022년 참고사항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11



60세 정년보장되고 20년 이상 근무 시 평생 연금을 받으면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군무원!! 군무원의 분야는 행정, 국방정책, 전자·전기·통신,항해나 항공지원, 군범죄 수사, 총포·탄약·전차, 병리·재활치료 등등으로 다양한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 떠오르는 인기직렬과 함께2022년 시험일정, 그리고 단기대비까지 모조리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군무원 시험방법으로는 공채와 경채가 있습니다. 각 채용 절차에 따라서 움직여야하는데요! 경채의 경우는 자격증 등의 인증사항에 대한 서류 전형이 있으며 그 밖에는 공채와 동일합니다. 절차로는 원서접수 - 서류전형 - 필기시험 - 면접 - 신체검사 - 임용입니다. 시험은 여느 공무원과 동일하게 9급부터 시작됩니다. 오늘 2022년 군무원준비로는 9급/7급에 해당하는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합격자 결정 방법과 인기 직렬을 먼저 알아보고 2022년 군무원필기시험 준비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무원채용 과정에서 필기시험의 경우 객관식 선택형으로 문제가 나오며 과목마다 25문항씩 출제됩니다.

합격자 선발은 선발예정인원의 1.3배수 범위내에 인원을 합격처리하며 추후 면접과 신체검사를 통해 군무원채용 최종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군무원 면접시험에서는 아래의 평정요소에 따라서 점수를 채점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 발표가 이루어집니다. [면접 요소] -군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논리성 -창의력/의지력/발전가능성 -예의/품행/성실성 이 시험의 특이점으로는 준비기간이 길고 어려운 영어와 한국사 시험을대체 과목으로 제외시킬 수 있기에보다 쉽게 필기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공무원과 비교했을 때 경쟁률이 몇배로 낮기 때문에 도전하기 좋은 직렬입니다. 꾸준한 채용인원 상승으로2022년 역시 역대급 채용인원 선발을 공고하였는데요! 올해는 1만6천여명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도전가치가 충분합니다.

2022년 군인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은 떠오르는 인기직렬에 대해 살핀 후 올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꼭 알아야하는 내용! 필기 점수를 올리는 확실한 방법에 대해 배워갈 수 있는 인강 통해서 더 깊이있는 학습해보시기바랍니다. [인기직렬 모음] *총포·유도무기 *일반기계직 *차량·전차직*군수직 *행정직 *전산직 해당 인강에서는 인기있는 직렬을 초특가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각 전공과목별로 전문가들이 수업 진행하고있어 깊이있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배워가게 됩니다. 학습퀄리티를 더욱 높여줄 인강혜택으로는 강사와 일대일 질의응답, 무한 반복, 모바일 지원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강의를 듣는 모든 분들은 자신이 응시할 직렬에 맞춰 특강을 받아보게 되는데요! 각 특강은 기출문제 해설 강의로 중요 내용을 한번 더 자세히 배워보며 실력 높일 수 있는 도움 자료입니다. 마지막으로 받게 되는 것은 필기준비 전 한국사 / 영어 과목을 제외할 수 있도록각 과목 특강으로 7일만에 점수 완성할 수 있도록 도움 받을 수 있으며 필기 시험 후 면접 특강으로 마무리까지 함께 하게 됩니다. 2022년 최신 내용으로 완벽하게 반영되어있는 강의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를 통해 더 알아보시기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