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기술사 차별화된 학습방식 알아보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07




소방기술사 자격증 준비생들은 어려운 난이도를 해결할 방안에 대한 정보를 가장 필요로 할 것입니다. 차별화된 학습방법으로 바르고, 빠르게 학습능력을 올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리고자합니다. 그럼, 자격증 정보부터 시험 합격 학습 비결까지 몽땅 알아보도록 할까요!산업구조가 점차 커지면서 소방대상물이덩달아 높아지지고 있어 화재 발생으로부터 보호하기에 점차적으로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 고압가스나 위험물을 사용한 에너지 소비량이 많아지고 있어 재해 발생률이 더욱 더 커지고 있는 모습이기에 이를 전문적으로 관리할 인력이 필요해 소방기술사자격증이 생기게 된 것이죠!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소방설비 종목에 관해서 고도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실무에서 위험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계획, 연구, 설계, 분석, 시험 등등으로 기술 업무를 하게 됩니다.

최근 소방기술사 법적 채용 범위가 생겼기에인력에 대한 수요가 더 커지고 있고전문 지식을 가지고 하는 업무이기에 취업에 있어서 자격증 소지가 우대 아닌 필수로 바뀌면서 자격증 준비생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주로 지원하는 곳이직접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소방감리를 시작으로 교육 및 컨설팅, 소방설계, 성능위주설계, 소방시공 등으로 나아가고 있고 점차적으로 더 다양한 분야에서 요하는 인력이기에 넓은 분야로 나아가게 될 전망입니다. 다양한 곳으로 진출이 가능하고 전망이 좋은 직업이기에 더욱 관심이 갈텐데요! 하지만 전문 자격증인만큼 응시자격을 갖춰야 시험에 응할 수 있기에 먼저 알아보아야합니다.위의 표를 보면 응시자격에 대해 알 수 있는데요! 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 순수경력자에 해당이 되지않는다면 학점은행을 통해서 시험조건을 갖출 수 있으니 포기 말고 준비 시작해보기바랍니다. 소방기술사 시험은 필기와 면접만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여느 전문 자격증과 달리 실기시험이 없는 모습인데요, 하지만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왜냐 필기 시험방식이 바로 단답형 및 주관식 논술형으로 출제가 되기때문에 상당한 난이도를 가진 시험이지요. 필기에서 나오는 내용은 실업무에서 쓰이는 내용으로화재 및 소방이론, 소방수리학 및 화재역학,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 방설비의 구조원리, 건축방재, 화재 폭발위험성 평가 및 안정성 평가, 소방관계법령에 관한 사항에 대해 출제됩니다. 합격 기준이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받아야 면접시험으로 넘어갈 수 있어 필기준비 열심히 완성해야합니다.

매우 낮은 합격률을 보이는 자격시험에서 필기시험 합격 점수 완성 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방안을 알리고 저자직강으로 함께 배우며 실력 높이는 학습 진행하는 온라인 강의를 안내합니다. 소방기술사 시험 자체가 단답형과 논술형 문제로 나오기에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야하죠. 장명근 강사님은 저자직강으로 똑바로 이해하면서 개념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강력한 공부방법으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수강률 1위 강사답게 시험 준비에서 필요한 내용을 시원하게 알리고 있는데요! 다년간 자격증준비를 해 온 강사로써 중요하게 배워야하는 부분이 어디인지, 개념을 가지고 문제에 대입하여 정확한 답을 적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또한 여러가지 특강과 함께 소방기술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내용을 더 꼼꼼하게 배워갈 수 있으니 합격률 더더욱 상승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1일 무료 수강을 시작으로 전문가의 똑부러진 공부방법 전수 받아보시죠.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