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교정직공무원인강 든든한 저자직강 강의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28



오늘은 전망 높은 교정직공무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정직공무원이란 무엇일까요? 조금 생소 할 수 있는 교정직공무원은 재소자들을 관리하고 교정, 교화시키는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에요. 교도소,구치소,보호감호소,소년원, 치료감호소, 소년감별소,보호관찰소 등에서 제복을 입고 근무하는 정복 교도관입니다. 2급에서 9급까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구금확보 및 질서유지를 위한 보안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특히 재소자에 대한 다양한 교정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고 수용관리 업무 전반을 총괄적으로 관장하는 역할이기에 남들보다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이 특히 요구되는 공무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 교정직공무원의 장점은 알아볼까요?

먼저 국가가 인정하는 7,9급 일반직 공무원으로 평균 정년이 만 60세까지 본인 의사로 그만두지 않는 한 계속 근무가 가능하며 타 직렬에 비해 공채 경쟁률이 낮은 편에 속해요. 최근 남자 15:1, 여자 50:1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여자 경쟁률은 과거에 비해서 매우 높아진 편입니다. 이런 이유들로 이직률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매우 안정적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공무원 직렬 중 업무 스트레스를 덜 받고 업무를 통한 성취감을 함께 느끼고자자 하는 분들은 교정직 공무원이 적합합니다. 4교대로 근무로 개인의 자유 시간이 많고, 타 직렬보다 높은 보수 또한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이런 교정직공무원의 응시자격은 만20세 이상 학력,경력,성별, 제한 없이 가능하답니다. 시험과목은 9급 국어/영어/한국사/ 교정학개론/형사소송법개론 이구요. 7급은 국어(한문 포함)/영어(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 /한국사/헌법/교정학/형사소송법/행정법 이에요. 만약 특채 준비를 원하신다면 임상심리/상담심리/ 간호/사회복지/무도유단자로 가능하답니다.

특채를 하실 경우 선택 2과목 시험만 응시하시면 되니 더욱 합격에 다가 가기가 쉬워지죠. 이런 다양한 과목들을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9급교정직공무원을 준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샘플 인강이였어요. 검증된 강사 임현 강사님은 직접 출간한 수험서와 함께 빠르고 쉽게 교정직에서 교정학개론과 형사소송법을 알려주시죠. 강사님이 직접 출간한 수험서와 함께하면 더욱 편하고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임현 강사님뿐만 아니라 각 과목별로 베테랑 강사님들이 계시는데요. 교정직공무원인강을 통해 교정직에 특화된 전문 강사진과 2022년 대비 신규 업데이트도 예정되어있습니다. 또한 출제경향을 분석하여 만든 커리큘럼에 수강일에 대비한 업계 최저가를 지향 하고 있어요. 오랜 시간 공들여 연구하고 분석하여 독보적인 4단계 학습 전럅으로 공채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립니다. 오리엔테이션과 핵심이론 처음 학습 방향을 잡아주며, 개념과 이론을 빠르게 정리를 걸처서 문제풀이 적중률 높은 다양한 난이도의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실전감각 상승, 유형별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최근기출문제를 유형별로 공략하여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과년도 해설과년도 기출별로 출제경향을 출제되는 패턴을 익히면서 고득점 달성까지 완벽한 전략으로 효율성을 높여드려요. 또한 전문 강사진이 직접 선별한 교정직 합격 수험서로 가장 빠른 합격 방법을 담은 최신 수험서로 구성 되었어요. 기초이론을 위한 체계화된 내용정리,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 수록,최근 개정된 사항을 반영한 수험서입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