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조리직 공무원 시험 9급 준비 완벽한 방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23


 

9급 조리직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면 학교나 교정시설에 있는 급식실에서 근무하면서 요리, 급식, 주방기구 정돈, 위생상 청결을 유지하는 일을 하는 공무원을 바로 조리직공무원 이라고 말합니다. 일반 9급공무원과 동일한 혜택을 받는 공무원이지만 그 중에서도 조리직 공무원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적은 과목을 준비해야하는 것이고 경쟁률이 배로 낮기때문에 빠른 합격을 생각하기 알맞은 공무직이기 때문입니다. 9급공무원과 동일한 복지를 받지만 시험준비 과정에서 영어시험이 없으며 선택과목 없이 2-3과목만으로 공무원 필기를 볼 수 있기에 단기간준비가 가능합니다. 조리직 공무원 경쟁률 역시 41로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자격증의 유무 때문입니다. 자격증으로는 조리기능장, 조리산업기사, 조리기능사에 관하여 자격증이 있어야하니 조리직 공무원 공고문 잘 살펴보고 지원하기바랍니다 조리직 공무원 자격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조리직 공무원 시험 준비 하는 완벽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시험으로는 2과목, 3과목이 있는데요!

필기를 보고 난 후 면접을 보고 최종 선발자가 나오게 됩니다. 지역별 그리고 공채, 경채별 공고문을 확인할 사항이 있으니 각각 준비 과목에 맞춰 9급 공무원을 준비해보시기바랍니다. 9급 조리직 공무원 필기과목은 경채의 경우 경북, 전남, 충북은 사회, 위생관계법규이며 공채의 경우는 국어, 한국사, 위생관계법규에 대한 과목을 준비하여야합니다. 20229급 조리직 공무원 시험필기를 준비하는 방법으로는 시험에 나오는 핵심만을 공부하고 필요없는 내용은 가차없이 제외하면서 시간낭비없이 필기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공부법입니다. 조리직 공무원 시험에서 나오는 방식인 객관식에 맞춰 풀이방법을 배우고 문제를 읽으면서 핵심을 파악하는 연습, 시험 문제에 나오는 부분만을 이론학습에서부터 적용시켜 암기하는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인강에서 9급 조리직 공무원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준비하기 위해서 모든 과목 배워가는 과정에서는 입문자를 위한 학습 가이드를 시작으로 방향을 잡아 나가고 기본개념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필요한 내용만을 배우며 꼭 나오는 위주로만 학습하도록 커리큘럼이 잡혀있습니다. 기본을 배우는 과정에서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않고 바로 문제풀이로 넘어가면서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경향에 맞춰 다시 이론을 되새기고 문제에 맞춘 이론들을 공부하면서 실전에 맞는 학습만을 한번 더 익히게 됩니다. 이렇게 기출문제 난이도에 맞춰 공부하고 난 후 마지막 단계에서는 실력 완성을 굳힐 수 있도록 최근 변경 된 개정 사항과 총정리를 통해 필기를 마무리하게되는 커리큘럼입니다. 조리직 공무원 시험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위생관계법규 과목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인강에서는 전문가의 저자직강 강의를 통해서 조리직공무원 위생관계법규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해두었습니다. 사이트를 통해서 조리직 공무원 위생관계법규 강사님의 특별한 학습법과 수강생,합격생들의 진짜 후기를 만나보게 되는데요! 인강으로 시험 준비한 분들의 평균 기간은 단 3개월이라고 합니다. 합격생들의 진짜 후기를 보고 전문가의 강의 효과 생생하게 느껴보시기바랍니다. 인강에서 수강하면 드리는 혜택으로는 과목을 배우면서 담당 강사와 함께 일대일 질의응답을 하면서 전문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궁금한 문제 해결해나갈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두가지 모두에서 무한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기때문에 어느 강의이든지 횟수 제한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복습에 유리하고 또한 기기 제한이 없기에 자유롭게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모든 강의는 고화질로 제공되기에 작은 화면도 문제없죠! 필기에서 또 중요한 부분은 국어와 한국사인데요! 이 두가지 과목을 위해 특강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특강 내용으로는 한국사 사료집 문제와 해설 강의 그리고 국어에서는 고전시가, 한자 내용을 특강으로 알리고 있기에 각 과목에서 필수로 나오는 문제를 빠지지않고 정확하게 배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 드립니다. 오늘 소개한 인강은 2022년 필기일까지 알차게 공부해나갈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모두 갖춰있기에 적극 추천하는바인데요 게다가 면접까지 특강으로 무료 강의를 받아볼 수 있어서 공무원을 준비하면서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필요한 내용을 받아볼 수 있어 더욱 추천하고 싶은 인강입니다. 면접특강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사항만을 알리는 것이 아닌 최근 기출 면접질문과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예시답변 그리고 특징에 맞춰 미리 알아가면 좋을 TIP을 받아볼 수 있어 따로 면접준비 하지않고 특강으로 전문가에게 받아보며 똑부러지게 준비해나갈 수 있습니다. 2022년 공무원준비생들이 더 많을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최종 합격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