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기기능사 필기 딱 3개월만 투자하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1. 17



전기기능사 하는 일과 전망은?

 

전기기능사는 공장, 빌딩 등 전기와 관련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고 및 담당 그리고 전기기기, 전기시설 및 장비의 제작, 조작 운전 및 유지보수 발전소, 전기통신공사, 전력설비업체에서 전선, 케이블 기구 설치, 보수, 검사, 시험 및 관리 업무를 합니다.

전기는 우리 생활에서 뺄 수 없는 자원이죠! 즉, 전망은 아주 밝습니다.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해 전기와 관련한 제반시설이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를 담당하게 됩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의 경우는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기사 자격증의 첫 단계입니다. 설치된 전기시설을 유지 보수 하는 인력과 전기제품을 제작한느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첫 단계를 시작으로 꾸준히 자기개발 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 난이도는?

 

전기기능사 시험은 응시자격이 없습니다. 전기관련 자격증의 첫 단계인 만큼 난이도가 어렵지 않습니다. 전기기능사 시험에는 필기와 실기가 있고 필기에서는 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3과목이 나오며 객관식 4지 택일형의 문제가 총 60문항이 나옵니다. 상대평가가 아닌 필기와 실기 모두 절대평가 방식인데요. 필기의 합격점수는 100점 만점 60점 이상이면 되며 실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실기의 과목은 전기설비 작업에 관한 내용으로 작업형 형식으로 서술방식입니다. 먼저 필기부터 합격하고 실기를 준비해도 늦지않습니다. 필기시험을 치고나면 2년동안의 면제 기간이 있으니 일정을 참고하며 한번에 합격하는 방향으로 도전하기바랍니다.

난이도가 어렵다 쉽다 라고 분명하게 말하기는 어려운데요. 합격률을 보면 최근 5년간 합격률 29% 현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년 2-30%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전기자격증의 합격률이 워낙 낮기때문에 이런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응시자격 조건이 없어 비전공자들이 전망이 좋아 많이 응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기본을 탄탄하게 공부하고 난이도 높은 문제들까지 연습한다면 낮은 필기 합격률에서 당당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딱 3개월만에 전기기능사 1차 합격하는 방법!

 

전기기능사 필기를 단 3개월만에 준비해서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 소개하는 전기기능사 인강에서는 단 3개월만에 낮은 합격률에서 합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수업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수업 진행하는 강사님이 한번에 합격하는 필승전략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사님은 오랜 시간동안 필기시험 합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제작했는데요. 단기간만에 이론학습부터 시험 난이도에 맞는 고난이도 풀이실력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제작되었습니다. 수업 진행 속에서는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하고 암기와 이해 두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해설을 차근차근 알려주지만 자주 나오고 꼭 알아야하는 것은 계속해서 강조하기때문에 시험 경향에 맞는 문제들을 정확하게 알아가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나는 3개월이 충분하지않을거같다 하는 분들은 6개월 반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3개월, 6개월 각각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받아보면서 전기기능사 자격증 준비해보기바랍니다.

 

미리 알아보는 전기기능사 공부법

 

준비 전에 샘플 강의를 통해 강사님의 학습스타일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데요. 강사님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중점으로 공부하며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이론을 빨리 외우고 문제풀이로 넘어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풀이 경험과 함께 실력을 올릴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강사님이 직접 쓴 교재는 한권으로 시험준비를 마칠 수 있는 교재인데요. 단순하게 암기하는 형식이 아니라 이해하면서 이론을 배우고 출제포인트에 맞춰 집중적으로 학습해야하는 부분을 강조하는 이 책은 산업인력공단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진 책입니다. 또한 시험에 나오는 CBT 형식의 기출문제가 들어있어서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태의 문제를 미리 풀어보고 실전에 맞춰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전기기능사 준비생들을 위한 혜택

 

아직 2022년의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않았는데요. 21년도 일정을 참고하자면 1년에 총 4번의 시험이 있었고 순서대로 1월, 4월, 6월, 10월에 있었습니다. 정확한 일정이 나오면 다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

올해와 마찬가지로 시험이 진행될 확률이 큰데요. 미리미리 3개월 혹은 6개월반을 택해 준비해보기바랍니다. 학습하는데 더 많은 도움을 드리기위해서 인강에서는 기초수학과 공학용계산기 사용법을 특강으로 전하면서 응시자격이 없어 전기쪽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자료 제공해드립니다. 또한 강의는 모바일로도 볼 수 있어 장소 구애없이 공부 가능하며 예습과 복습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횟수제한없는 영상으로 제공해드립니다. 강사님의 수업은 고화질의 강의이기때문에 시각자료를 불편함없이 보면서 이해하기 좋고 질문이 있다면 직접 질문을 통해 피드백을 받아가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학습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학습지원서비스와 함께 2022년 시험준비 시작해보기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