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청소년상담사3급 정보 모음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1. 12




청소년상담사는 청소년 기본법에 따라 실기되는 청소년 상담과 관련하여 국내 유일한 국가자격증으로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 시험에 합격하고 연수 기관에서 실시하는 100시간 이상의 연수 과정을 마친 사람에게 여성가족부장관이 부여하는 국가자격증이다. 지금 청소년 시설/단체 내 청소년 상담 전문가 배치가 의무화 되었고 고용노동부가 말하는 10년간 취업 증가율이 가장 높을 전망으로 보이는 직업이다. 청소년상담사3급 국자자격제도의 목적은 전문 상담자의 양성으로 일반 상담과 차별화된 청소년 문제에 초점을 맞춘 전문 상담자 양성한다. 그리고 청소년상담사의 전문화와 상담자의 자질 향상, 청소년 문제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가진 높은 자질을 지닌 인력을 선발하고자한다. 청소년상담사의 역할은 학교폭력, 가출, 학업중도탈락, 왕따, 집단괴롭힘, 약물남용, 성매매 등 다양하고 요즘따라 더 심각해지는 청소년 문제를 현실적으로 대처하는 역할이다. 청소년 상담 전문성을 확보함으로써 청소년 선도 효과를 극대화하며 청소년에게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상담사3급은 유능한 청소년상담사로 실행인력에 속한다. 기본적인 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공동 지도자 업무를 수행한다. 청소년상담사3급시험과목은 발달심리, 집단상담의 기초, 심리측정 및 평가, 상담이론, 학습이론 이렇게 총 5가지 과목이며 선택과목으로는 청소년 이해론, 청소년 수련활동론 중에 한가지를 택해야한다.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이 있다. 필기시험은 매 과목마다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하며 면접시험은 면접위원 3인의 합계가 15점 (25점 만점)인 사람이다.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은 응시자격이 있어 미리 살펴보아야한다.

청소년상담사3급 응시자격은 상담분야에서 4년제 학사 또는 상담분야 2년제+실무 경력 2년, 타 분야 4년제 + 실무 2년, 타분야 2년제 + 실무 4년, 고졸+ 실무 5년이라는 경력이 있어야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을 치룰 수 있다. 청소년상담사3급 필기시험 합격률의 근황을 보면 18년도 32%, 19년도 27%, 20년도 52%였다. 면접에서는 매년 8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기에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 준비생이면 필기를 좀 더 신경써서 준비하는 것이 방법이다. 아직 청소년상담사3급 2022년 시험일정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21년도 청소년상담사3급시험일정을 보았을대는 10월에 필기가 있고 면접이 12월에 있었다.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은 일년에 한번만 치루기때문에 시험일을 참고하고 맞춰 준비하며 난이도가 낮은 자격시험이 아니기때문에 일년여정도 남은 지금 시점에 청소년상담사3급 준비 빠르게 시작해서 한방에 합격하기를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시행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제주이다. 지금부터는 청소년상담사 2022년 준비를 위해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신규 의에 대해 소개한다. 해당 청소년상담사 인강은 22년 시험을 위해 신규 강의가 오픈 되었으며 심리상담가의 저자직강 강의이다. 청소년상담사 시험을 준비한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 인강은 온라인으로 이해력 높은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강사가 청소년상담사 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문제들을 깔끔하고 꼼꼼하게 알려주기때문에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비결을 배울 수 있다고 청소년상담사 준비생들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수업이다. 수업은 60일, 100일, 120일 합격반이 있으며 수업 내용은 이론과 문제풀이 두 단계를 통해 문제풀이를 하게 된다. 강의는 시험준비생들에게 빠른 합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청소년이해론 과목으로 선택과목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수강생이 말하는 인강의 장점은 바로 짧은 시간에 빠르게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이라는 점이다. 강사님은 단기 대비를 위해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을 정확하게 알려주며 많은 양의 이론 중에서도 꼭 해야 하는 부분을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와 방향을 잡아주고 있다. 강사님은 저자직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때문에 모든 내용들을 교재와 강의 속에서 볼 수 있는데 기출경향이 100% 이상 들어간 교재와 강의에서는 이해를 돕기 위해 단계별로 학습 진행하며 점점 실력을 올리는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기존 기출문제를 풀 수 있는 실력 완성 그리고 실제 기출문제를 제공하면서 점수 확인과 부족한 단원이 있으면 시험 전에 빠르게 재정 를하며 점수를 확실하고 안정감있게 올릴 수 있도록 알려주는 강의이다. 단기간만에 합격할 수 있도록 공부방향을 잡아주고 내용을 챙겨주는 이 강의는 많은 시간동안 연구한 커리큘럼으로 핵심완성, 실전완성, 합격완성 순을 거치면서 시험준비를 하게 된다. 새로운 출제유형에 대비하고, 최신 법령 그리고 윤리강령이 수록되어있으며 최신 기출문제 역시 수록되어있어 2022년 시험대비 최신내용으로 준비할 수 있기에 앞으로 나올 문제들을 미리 대비해나갈 수 있다. 2022년 신규 강의는 출제경향률이 높은 문제들을 더 많이 구성하여 합격률을 높인 강의이다. 1년에 한번뿐인 시험에서 합격률 99% 끌어올릴 수 있도록 전문 강사가 저자직강으로 쉽고 르게 학습을 도와주고있기에 올바르게 청소년 상담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수강 전 전문가의 샘플 강의를 들으면서 시험에 나오는 내용들을 살짝 알아볼 수 있으며 강의 스타일도 미리 경험할 수 있으니 먼저 알아보기바란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