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특성화고공무원 (지역인재9급) 효과적인 커리큘럼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12




반갑습니다^^~ 혹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및 전문대학 졸업 혹은 예정자인가요? 그렇다면 급 견습직원으로 선발되어 수습 6개월 후 9급국가직공무원으로 임용하는 시험인 특성화고공무원시험은 어떠신가요? 공무원시험은 언제나 인기가 많은데요. 이런 선발 체계가 있어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은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거같습니다. 하지만 위와같은 조건만이 다가 아니라 학교장 혹은 인사혁신처가 추천하는 우수한 졸업자라는 요건이 추가적으로 있으니 참고하여 9급지역인재 준비하기바랍니다. 선발에서는 인사혁신처가 실시하는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생을 선발하며 앞서 말씀드린거와같이 6개월 수습기간 후 9급국가공무원으로 임용되는것이에요! 특성화고공무원 장점은 바로 채용인원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2022년 채용은 약 500명이 채용 확대 되었다는 모습입니다. 고교 졸업 후 바로 공무원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죠! 일반공무원도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데 왜 지역인재를 도전해야할까요? 바로 일반 공무원에 비해서 현저히 경쟁률이 낮기 때문입니다. 채용인원은 늘어나고 있는데 경쟁률을 낮아지고 있는 모습으로 일반공무원에 비해 쉬운 과정을 통해 국가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약 30배 이상의 낮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니 도전가치 충분합니다!!

또한 특성화고공무원시험은 선택과목 없이 단 3과목 시험으로 필기를 보게 되는데요 국어, 영어, 한국사 단 3과목으로 국가공무원 도전해봅시다. 지금부터 안내하는 사항은 지역인재시험을 준비하는 인강입니다. 22년도 시험을 준비하는 곳으로 지금 신규 강의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21년도 시험일정을 보면 제주도는 3월, 전국 9월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않았지만 미리미리 대비하면 더욱 더 높은 점수로 안전하게 합격할 수 있겠죠? 강력한 개념전달을 위해서 베테랑 강사님들은 이론 / 문제풀이 / 기출문제해설 강의를 통해 9급지역인재준비를 도와드립니다. 처음 기초쌓기에서는 핵심이론과 기본기를 과목별 전문 강사님들이 빠른 시간 실력 쌓을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으며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실전대비 학습 안내합니다. 또한 출제되었던 문제들을 연구한 내용으로 다음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파악하며 22년 시험에 나올만한 예상문제를 풀어보고 해설 강의를 들으며 문제 이해를 높이고 적중률 높여 높은 점수 완성할 수 있도록 도움드리는 학습 진행되고 있습니다.

학습내용으로는 주어진 시간동안 빠르게 실력 올리기 위해 필요한 부분만 공부할 수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완벽한 시험대비를 위해 난이도 있는 문제들을 다양하게 만나보며 최근 개정된 내용을 반영한 수험서를 통해 학습합니다. 온라인으로 개개인별 맞는 학습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강의 횟수, 기기제한을 없앴기에 누구에게나 맞춘 학습이 가능합니다. 자유로운 학습환경으로 나에게 맞는 학습플랜을 짜며 2022 시험대비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수업하더라도 궁금한 사항은 무조건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강사님과 일대일 피드백 지원해드립니다. 한국사 시험에 나오는 사료집부분도 특강으로 중요한 부분 요점정리 강의 진행되니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챙겨 공부할 수 있습니다. 지금 21년도 시험을 바탕으로 신규 내용 강의가 업로드되고있으며 21년도 기출문제 제공중입니다. 가장 가까운 학습정보를 가지고 앞으로 출제될 문제 예상하며 전문가와 22년 준비해 합격률 더더욱 높여봅시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