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환경직공무원 알찬 학습방안 (2022)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08



안녕하세요!! 내일까지만 하면 또 공휴일이네요^^ 다들 공휴일에 뭐하나요? 저는 계획대로 안되더라고요. 분명 부지런하게 지내려고했는데 막상 현실은 게으르네요.. 이번 연휴에는 꼭 계획대로 알차게 시간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자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면 오늘 알아보는공무원은 바로 환경직공무원입니다.

 

환경직공무원은 국민들을 위해 환경오염으로 부터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을 의미하는데요.국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위해 물, 토양, 공기를 관리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서 생태계 환경보존을위해 노력하는 업무를 도맡아하는 공무원입니다.

 

환경직공무원 공채는 학력, 경력, 성별에 무관하고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합니다. 환경직공무원 특채의 경우는 공고문에 따라 필요한 자격이 다 다르죠!

 

타 직렬에 비해 평균 합격선이 낮아 합격률이 높고 환경업무가 많아져 채용인원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하니 도전가치가 충분합니다.

 

환경직공무원 공채와 특채 준비생들은 2022년 준비하고 있는 시기이죠? 다들 환경직공무원준비 잘하고 있나요?

 

환경직의 큰 특이사항은 바로  환경부와 서울시 지방직 구분되어 주관하는 곳에 따라서 과목이 달라지는 점인데요. 거기에 맞춰 학습해야하는 모습입니다.

 

시험은 동일하게 필기로 시작하여 서류 합격 그리고 면접을 통해최종 합격생이 선발됨은 공통적입니다.

 

시험과목 문제형식 환경부 환경공학론, 화학, 환경보건 5지선다 객관식 서울시 / 지방직 국어, 영어, 한국사, 화학, 환경공학론 4지선다 객관식 환경부 지원하기가 어려운데 기사, 산업기사, 약사, 환경측정분석사 등의 일부 자격이 있어야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지원자격을 갖췄으면 본격적으로 공무원 준비 시작해봐야겠죠!

 

오늘 소개하는 공부법은 바로 온라인을 통한 학습입니다. 요즘 비대면을 중요하게 여기는 상황이라서 학원이 아닌 인강으로 준비하는 방법을 많이 찾고 있을거같은데 인강으로 공부하려고 생각하면 떠오르는 단점?이라고 할까요 뭔가 걱정하게 되는 부분이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다들 각자만의 학습 스타일이 있듯이 만족하지못하는 부분이 있을텐데 오늘 소개하는 인강은 인강학습 만족하며 들을 수 있도록 학습환경과 지원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필기시험을 알리는 전문 강사님들은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출제경향에 대해 알리고 있으며 강사님이 만들어낸 커리큘럼은 바로 누구나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는 내용과 체계적인 구성으로 실력을 자연스럽게 올리며 실전대비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환경직공무원학습을 위해 전문가들이 각 과목별로 모여 점수 변화에 도움줄수 있는 학습 노하우 전격 공개하고 있으며 자유롭게 자신이 상황에 맞게 학습 스타일에 맞춰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지원혜택이 있습니다.

 

환경직공무원인강 혜택으로는 무제한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강사님과 궁금한 문제 질문을 통해 풀어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과목 중 한국사 과목에 대해 빠지지않고  공부해야하는 사료 부분은 특강과 자료로 챙겨받으며 기출문제도 가장 최근 자료롸 더불어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며 이해하며 실전 맞춤 대비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지원되는 혜택은 바로 면접 특강입니다. 환경직 준비를 위해 면접에 자주 나오는 질문과 예시답변, 면접 전 알아가면 좋을 팁 등을 빠르게 전수하기위해 특강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필기부터 마지막까지 마음놓고 시험시기에 맞춰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환경직공무원인강은 미리미리 강사님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도록 샘플강의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앞으로 2022 대비가 어떤 학습으로 이루어지는지, 강사님들의 학습 퀄리티 미리 만나보기바랍니다.

 

환경직공무원시험은 작년 6월에 있었습니다. 일정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지만 작년에 맞춰 시기 적절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강 통해 준비한다면 남은 기간동안 합격만을 위한 공부 빠짐없이 할 수 있으며 합격선이 낮은 환경직 공무원 시험 한방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 알차게 공부 할수있습니다.

 

2022년 환경직공무원준비 고퀄리티 강의와 학습으로 시작하는거어떤가요?

 

리얼한 학습 후기와 샘플을 미리 들어보고 결정하세요!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이것 하나로 이어 준비할 수 있어공무원 준비 어렵고 번거롭지않게 할 수 있습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