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설비기술사 준비방법은 인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07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방설비기술사 준비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하는데요! 먼저 자격증에 대한 간단한 설명부터 시험 준비 방법까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소방설비기술사 자격증은 산업 구조의 대형화로 점점 더 건물들이 고층화 되어가고 있고 고압가스나 위험물을 사용하는 상황들이 커져가고 있기에 해당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인력 양성 자격증입니다.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채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소방관련 일을 하려는 분들은 필수로 가져야합니다. 시험은 필기와 면접만이 있지만 필기가 평균 10%도 안되는 한자리숫자에 불과하며 합격은 매해 대부분 100% 합격률을 보이고 있기때문에 필기에 집중하여 준비하기바랍니다. 그럼 전망도 좋고 취업에도 좋은 소방설비기술사자격증 준비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인강에 대해 알아볼까요? 소방설비기술사시험과목은 화재 및 소화이론, 소방수리학 및 화재역학, 소방시설이 설계 및 시공, 방설비의 구조원리, 건축방재, 화재 폭발위험성 평가 및 안정성 평가, 소방관계법령에 관한 사항입니다.

단답형 및 주관식 논술형으로 나오는 시험문제 100점 만점 60점 이상을 받아야 최종합격하는 모습입니다. 인강에서는 소방1등 강사 김종상 강사님의 화재안전기준 특강으로 필기과목 더 탄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부하면서 부족함없이 해와 암기를 하며 합격점수 완성할 수 있도록 감리실무, 공식모음집, 계산문제, 기출문제 등 필요한 자료 모아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수험생들은 부족함없이 제공받는 자료를 통해 만족도가 높고 강의 진행하는 장명근 강사님의 수업은 이해하기에 딱 적합한 눈높이 학습이라 초시생들도 선호하는 인강입니다. 장명근 강사님은 저자직강으로 소방설비기술사 시험 준비하고 있는데 저자직강 강의를 들으며 막히는 부분은 강의를 통한 해설 혹은 교재에 있는 상세 설명을 들으며 공부할수도 있지만 직접적으로 강사님께 물어보며 학습할수있는 온라인 강의입니다. PC와 모바일 두곳에서 모두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강의 지원 받을 수 있죠. 저자직강 교재에 대해 말해보면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을 별도로 정리한 핵심 부분이 따로 있어 한눈에 파악하고 중요한 학습하기에 적합합니다. 어려운 시험으로 소문난 소방설비기술사준비를 입문자들도 두려움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내용을 쉽게 풀어두었기에 걱정없이 시작할 수 있으며 단원별로 학습가이드를 기입해두어 완벽하게 학습하고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짜여진 교재입니다. 교재 속에는 강사님이 직접 만든 소방설비기술사예상적중문제가 있어 기출문제와 별도로 시험과 비슷한 문제들을 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자료는 계산문제 44선입니다. 파트별로 나뉘어져있는 문제자료이기 때문에 효율적이게 내가 찾는 부분을 풀어볼 수 있습니다. 또 계산문제 중에서도 빈도율이 높은 문제들을 꼭 정답을 맞출 수 있도록 강사님이 직접 만든 공식모음집을 통해 압축학습이 가능하죠! 소방설비기술사시험 준비생들에 필요한 감리실무 내용도 추가적으로 자료집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용은 소방관련한 이슈사항과 실제사례들을 중심으로 정리된 것으로 다방면으로 도움 받게 됩니다. 소방설비기술사 시험 장명근 강사님의 기본반 수업을 들어보면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할지 큰 틀이 잡히고 필기합격을 위한 실력 촘촘하게 쌓아갈 수 있습니다. 현재 하루동안 장명근 강사의 수업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이벤트 진행중이니 놓치지마세요! 기본반으로 시작하여 심화반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시험 준비생들의 수준에 맞는 수업 골라 들을 수 있게 서종희 강사님의 저자직강 심화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심화학습으로 점수 다지기에 들어가고 싶다면 아래를 통해 심화반 내용 살펴보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