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군무원 인강 2022 시험 준비 시작할때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13


 

취업준비생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 이 중에서 공무원을 준비하는 비율이 절반 이상이 넘는다고 한다.

 

정부는 이에 관해 해결책을 내새우겠다고 했지만 공무원만큼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고 워라벨이 다른 곳에 비해 지켜지고 노후대비가 확실하기에 인기는 떨어질 기미가 안보인다.

 

공무원하면 행정직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우리가 잘알지못하는 분야 역시 공무원인 경우가 많이 있다.

 

이런 빈틈을 노려야 빠르게 취업에 성공하고 노후대비를 할 수 있기에 같은 복리후생을 받는 공무계열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군무원 바로 이에 해당한다. 생소한 사람도 있을거고 얼핏 들어본 사람들도 있을거라 생각이 든다. 쉽게말해 군인과 같이 일하는 공무원이라고 할 수 있다. 군과 관련한 국가 일을 하는 분들을 일컫는 말이다. 특정직으로 구분이 되며 일반 공무원과 별다른 특이사항없이 우대및 보장을 받으며 별도로 추가 복지까지 있어 군무원을 아는 분들은 이런 점을 노리며 준비하고 있다.

 

공무원에 비해서 훨씬 경쟁률이 낮기때문에 이쪽을 생각하는 것도 나쁘지않다.

하지만 점점 알아채는 사람들이 많아 시험별로 경쟁률 차이가 많이 나오고 있어

국방부군무원의 경우에는 여느 공무원과 비슷하게 엄청난 경쟁률을 보이고 있기에 전략을 잘짜야 합격이 유리해진다는 점을 주의해야한다.

 

군무원시험 종류 알아보자!

 

시험 종류를 알아보면 다양한 직렬들이 있어 각 준비해야하는 것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한다.

 

요즘 인기가 오르고 있는 직렬과 꾸준한 인기가 있는 직렬을 모아 말하면

총포·유도무기, 일반기계직, 차량·전차직, 군수직, 행정직, 전산직이다.

 

직렬별로 어떤 일을 하는지 시험과목은 어떤건지 확인해보고 준비하기를 바란다.

 

군무원 시험과목에서 달라지는점 주의!

 

군무원 시험에서는 달라지는 점이 있어 주의하여야한다.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알아보자!

 

일반공무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한국사와 영어 과목이 대체되는 점이다.

 

한국사와 영어 과목은 공부함에 있어서 특히 외워야하는 부분이 많아 힘들어하고 점수를 올리기 제일 어려운 부분이기에 공무원 시험에서 제일 피하고 싶은 과목이다.

 

군무원시험에서는 한국사의 경우 한국능력검정시험 등급을 기준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영어는 토익이나 토플, 지텔프와 같은 국가공인인증시험을 통해서 일정 점수이상이면 영어 역시 대체할 수 있다.

 

9급을 준비하는 분들은 대체합격점수가 훨씬 더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어 준비함에 더욱 편리한 것을 알 수 있다.

 

토익의 경우는 470점이상, 한국사는 4급 이상이면 9급 군무원시험에서 한국사와 영어를 대체할 수 있다.

 

2022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할까?

 

한국사와 영어가 대체가능하기때문에 남은 시험과목의 난이도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목 수는 줄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어쩌면 더 어려워졌을거란 예측이 된다.

 

이런 점을 해결할 수 있는 공부방안을 찾아보자.

 

군무원인강으로 해결 가능?

 

각 직렬마다 과목이 달라 어떤 과목에 대해 특정지어 말할 수는 없기에 자신이 생각하는 직군과 직렬에 대비하여 알맞은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출제난이도가 바뀐다는 예측하에 이에 맞춰 대비하는 것이 필수로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혼자 준비를 한다면 이런 점을 미처 신경쓰지못하고 대비하여 낭패를 볼 수 있기에 사람들은 학원이나 각종 방법을 알아보며 모색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요즘 대면이 어려워지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많이 택하는 공부법은 당연 군무원인강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주변환경 상관없이 준비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 선호하고 있는 모습이다.

 

온라인으로 충분한 학습이 가능할까?

 

온라인 학습이 어색한 분들은 의심이 들 수 있다. 화면을 보면서 스스로 집중하고 이해하는데 조금 더 힘을 들여야한다는 생각때문이다.

 

요즘 시대에는 각종 온라인 학습을 만나볼 수 있기에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는 것이 관건이고 한번만에 이해하지않아도 계속해서 같은 구간을 볼 수 있다는 강점을 살려 학습한다면 오히려 더 큰 학습효과를 불어올 수 있는 공부법이기에 맞는 강의를 찾는 것이 제일 1순위이다.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도움 뿐 아니라 강사님과 질문을 오가며 궁금증까지 해결해주는 인강이 있다.

 

게다가 각 직렬과 직군에 따른 과목마다 전문가들이 필기를 진행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실력이 상승하여 만족도까지 상당히 높은 곳을 추천하는바이다.

 

아울러 금년도부터 바뀌는 한국사와 영어 대체과목으로 준비하는것, 필합 후 면접까지 빠르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학습이 가능하기에 2022 대비하는 분들에게 적극 권장하는 군무원인강이다.

 

경쟁률이 점점 오르고 있어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자칫하면 오랜세월 준비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한번 시작할때 올바른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을 권장한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