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군무원 시험 내년대비 끝판 인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7. 12



군무원 2022년 준비 시작해볼까요? 내년 시험을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는 분들은 집중하고 끝까지 읽어봐주시기바랍니다.

군인과 공무원의 합성어인 군무원은 공무원과 같이 일하는 것으로 하는 일이 다르고 체계가 갖춰져있는 직업입니다. 정말 많은 세부직렬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떠오르고 있는 직렬과 각 직렬별로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무원의 종류

[일반]

기술/연구 혹은 행정일반업무에 관해 담당

행정/군사정보 등의 총 46개 직렬 보유

계급구조 : 1-9급

[기능]

기능적 업무를 담당

기계/이미용 등의 17개의 직렬 보유

계급구조 : 기능6급-9급

[별정]

특벙업무담당

교관 등이 포함

계급구조 : 2-9급 상당

[계약]

일반 / 전문

 

승진은 일반적으로 9-7급까지 적용되는 근속승진과 9-1급까지 적용가능한 일반승진제도 방식이 있습니다. 일반승진은 탁월한 성과를 내었을때 받는 승진이며 근속은 각 계급별로 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올라가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현재 근속승진기간이 개선된다는 바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복리후생에 대해 알아본다면 전문직으로 활동하기에 군인에 준하되 계급별로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보수나 사회적 친분은 국가공무원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각종 복리후생 중에서 몇가지를 말하자면 기본급 보너그, 명절휴가비, 출산보조, 독신자 아파트 및 공무원 임대 아파트 제공 등등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군인공무원에 대한 채용을 2022년까지 대폭 증가시킬 것으로 예정하였기에 내년까지 많은 분들이 응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올해 21년에는 무려 7,682명을 채용했습니다. 

타 공무원직렬에 비해서 낮은 경쟁률이지만 합격 후 동일한 복지를 받을 수 있으며 안정적으로 지속가능한 직업이기에 아주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이 매력적인 직업은 다양한 직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인기있고 떠오르는 직렬에 관해 이야기해보고자합니다.

요즘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총포유도무기 / 일반기계직 / 차량전차직 / 군수직 / 행정직 / 전산직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하는 일이 자신의 적성에 맞기도 하고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고싶은 마음, 다른 직렬보다 적은 경쟁률이기에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각분야별로 준비하는 시험과목이 다르기에 자신이 생각하고있는 것에 정확하게 알고 시작해야합니다.

군무원 준비가 좋은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의 골치덩어리인 영어와 한국사 암기과목을 자격시험으로 대체하고 제외 후 나머지 시험과목만 준비하면 되기에 훨씬 유리하고 단기적으로 대비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시험일정에 맞춰 자격만 갖추면 2-3과목만 준비하여 공무원이 될 수 있으니 이만한 메리트가 있을까요?

21년도에는 7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내년 역시 큰 변동사항이 없으면 비슷한 시기에 필기가 이루어질거라고 예상됩니다. 1년여간의 시간이 남은 지금 빈틈없이 준비하여 22년도 꼭 합격합시다.

그러면 이제 군무원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공부방법과 그 전에 알아야하는 사항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응시조건입니다. 학력과 성별에 대한 제한은 따로 없지만 나이에 대해 제한이 있습니다. 7급의 경우는 20세 이상, 8급이하는 18세 이상의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국적은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공채이더라도 채용 조건에 따라 요구하는 자격이 있으면 시험 전까지 취득을 완료해야합니다.

[자격증 요구 직렬]

사서 / 환경 / 전산 / 항해 / 약무 / 병리 / 방사선 / 치무 / 재활치료 / 의무기록 / 영양관리

 

시험과목 2,3개만 있다고 해서 만만하게 보면 안되는 시험입니다. 이 것만을 준비하는 사람들 가운데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기에 과목별로 고득점을 완성하는 것이 무조건 필수입니다. 과목별로 과락을 면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공부하는 방법은 바로 핵심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체계적으로 시험 공부한다면 이를 똑똑하게 대비할 수 있죠. 인강을 통해 공부하면 내 시간에 맞춰 개개인마다의 스타일에 적합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 공부하는 분들이 많아 강의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 중에서 경력이 오래되었고 전문적으로 알려주는, 합격생들의 후기가 많은 곳을 찾아 선택해 시험공부하는 것이 탁월하게 공부할 수있는 포인트입니다.

최종합격이 되기 위해서는 지적능력을 보여주는 필기와 나의 자세와 정신을 보여주는 면접, 체력을 통과해야합니다. 2022년 대비 인강은 군인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이 시작해야하는 A부터Z까지 함께 합니다.

먼저 영어와 한국사 대체과목으로 제외시키기 위해 본격 필기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한국사능력검정과 지텔프 강의를 특강으로 진행해 일주일안에 대체과목으로 가능한 점수를 완성하고 나머지 필수와 전공과목만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필기시험으로 넘어가서는 내가 공부해야하는 과목을 각 분야별 전공강사들의 특급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론부터 시작하는 학습으로 문제풀이를 기출에 맞춰 예상되는 문제들을 풀어보고 그 속에서 다양한 난이도를 풀면서 실력을 똑바로 키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실제 나온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해설 강의를 들어보면서 아직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본 일정에 맞게 실력을 탄탄하게 갖춰나갈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1년간 학습을 하게됩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나면 면접 및 체력을 준비해야합니다. 강의를 듣는 분들은 특강으로 면접에 나오는 질문 및 기본적인 자세, 말투, 스피치 등에 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전문 면접강사가 알려주는 TIP이기에 공무원면접 준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합격생이 300%이상 증가한 온라인강의는 차별화된 학습을 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리얼한 후기가 있는 강의와 함께 대비 확실하게 하여 2022년 시험 합격 성공합시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