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9급공무원운전직 단기합격도 충분히 가능!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28



9급공무원운전직은 전국 각 시도교육청에서 필요인원에 따라 보통 1년에 1번 채용하며, 운전직 공무원 시험은 다른 공무원 직렬에 비해 시험과목이 적고 영어과목이 없어서 다른 직렬보다 단기간 체계적으로 공부한다면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1종 대형면허 자격증이 공통으로 요구되고, 지역에 따라 대형버스 1년 운전경력이 추가요구됩니다.

각 시 · 도 · 구 · 군청, 동사무소, 우체국, 교육청, 국 · 공 · 시립 모든 학교, 공항, 항만, 법원, 검찰청, 경찰청, 국 · 공 · 시립도서관, 교도소 및 구치소 등 전국 관공서 및 국영기업체에서 근무를 하게됩니다.

9급공무원운전직은 대형면허증 소지자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지방직공무원, 교육청공무원으로 일정하게 매년 채용의 기회가 있고, 도청, 시청, 군청, 구청에서는 차량 운행이나 차량 관리인원 수요가 점차 계속 증가할거라 예상되고있습니다.

각종 대외문서를 수발 / 시청, 교육청, 경찰서 등 관공서에서 근무하며 문서 사송, 관공서 업무용 차량 운전 및 차량관리 정비, 각종 차량 운행등의 업무를하게됩니다. 근무처가 도청 및 시 · 군청이냐 교육청이냐에 따라 업무 내용에도 차이가 있고, 교육청은 승객의 안전이 가장 우선시되다보니 대형버스 경력 1년 이상인자로 응시 제한도 있으니 확인해야합니다!

9급공무원운전직으로 근무시 공무원의 40여가지 각종 수당지원도 받고, 자녀 2명까지 학비 지원도 되고, 퇴직 후 사망시 까지 연금 지원도 받을 수있습니다. 9급공무원운전직 시험과목은 선발지역별로 사회,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2과목이거나 국어, 한국사,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3과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험준비 전에는 꼭 본인이 속한 지역의 과목수를 확인하고 그에 맞게 시험 준비를 해야합니다.

시험은 100%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4지선다형으로 과목당 20문항씩 출제가됩니다. 과락은 40점이고, 상대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하게됩니다. 2020 운전직 기출 / 복원 문제 및 해설자료까지 다 업데이트 되어있는 완벽한 시험대비가 가능한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9급공무원운전직 인강을 수강하면 교재와 강의내용 그대로 문제에 출제되는 놀라운 적중률을 자동차구조원리와 도로교통법규 과목의 높은 적중률을 직접 경험해 볼 수있습니다. 

그 외의 과목들도 전문 교수진들의 명강의가 준비되어있어서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이런 핵심 내용들을 담은 인강이 신규회원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부담없는 금액에 강의 수강을 할 수있습니다.

9급공무원운전직 인강 수강시 필기시험 뿐만 아니라 면접특강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박재열 교수님의 자동차 구조원리 입문 / 마무리 특강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내용이 많고, 암기하기 힘든 한국사 과목까지도 사료특강을 제공해드리고있습니다. 강의는 수강기간 내에서 횟수제한없이 무제한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수강할 수있도록 모바일 강의도 지원하고있고, 반복학습을 해도 이해가 안되는 어려운 부분들은 과목별로 담당 교수님께 질문이 가능합니다. 적중률 높은 9급공무원운전직 인강으로 단기간에 체계적인 시험대비 해보세요!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