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시설관리사1차 인강으로 2022년 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27



 

소방시설관리사는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많습니다. 소방공사, 대한주택공사, 전기공사, 건설회사, 소방전문업체, 연구소로 갈 수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건물들이 빼곡하게 들어서고 있어서 더욱 더 소방에 대해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입니다. 화재가 일어나면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있는 사회적환경으로 전문 인력을 더 많이 채용하고 있어서 취업이 어려운 요즘 소방시설관리사준비하는 분들은 더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변별력을 위해 어느순간부터 시험난이도가 많이 높아지고있는 상황이기에 자격증 준비기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단기간을 목표로 준비하기보다는 처음부터 정확하게 공부하는 것이 훨씬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소방시험을 출제하는 곳에서 말하기를 3년안에 시험제도가 바뀔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합격점수가 더 높아지고 이론 중심의 시험문제가 아닌 현장점검 능력 중심으로 문제가 개편되기에 미리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다시 시작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합격하자마자 자격증이 나오는 것이 아닌 실무연수 3년 후 취득이 가능하다는점이 있어 빨리 서둘러야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시험에는 1차와 2차가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있던 시험을 보면 합격률이 소방시설관리사136% 2차가 5.2%였습니다. 현직 소방시설관리사가 알려주는 강의를 들으면 12년간의 강의노하우와 함께 시험에 나오는 핵심문제들을 알아가면서 필요한 정보만을 공부하며 2022년 시험 준비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단기간 합격을 노리기보다는 시간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나중을 보았을 때 더 빠른 합격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공부방법을 처음부터 올바르게 잡아 준비할 수 있도록 김종상 강사님이 도와드립니다. 365일동안 준비하는 2022년 소방시설관리사1차 및 2차 시험은 이론 + 문제풀이 + 과년도 기출문제해설 3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간동안 필요한 내용만을 공부할 수 있도록 짜여진 커리큘럼입니다. 보다 짧은 시간동안 고효율의 학습을 할 수 있는 계획으로 강의경력과 시험 준비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1차 시험은 소방관계법규, 소방안전관리론 및 화재역학, 소방수리학, 소방약재화학, 소방전기, 위험물의 성상 및 시설기준, 소방시설의 구조 및 원리가 있습니다.

2
차는 설계 및 시공, 점검 실무행정, 화재안전기준 과목을 공부해야하는데 양이 많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많이 나오는 문제를 중점으로 학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도움을 주는 김종상 강사는 오로지 합격만을 위한 학습을 진행합니다. 낮은 합격률에서 살아남은 합격생들의 학습방법이 대부분 김종상 강사와 함께 한 학습이였습니다. ot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소방시설관리사1차 부터 2차까지 스피드하고 완벽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시간효율을 잘하고 기출문제형식에 맞는 학습을 하기위해 처음부터 공부방향을 잡고 이론 학습에 들어갑니다. 이론에서 시간을 두는 이유는 바로 고난이도 문제를 풀기위해서는 탄탄한 기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기본을 이해와 암기를 통해 추후 문제풀이에서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강의를 시작하여 소방시설관리사 차 기출문제를 제공하여 실전에 익숙하도록 대비하는 학습을 합니다. 2022년에 나오는 문제들은 모두 최신유형으로 나올 것이기에 연구를 통한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김종상이 만든 단계별 학습은 직접 만든 책으로 진행됩니다.

교재 속의 내용은 소발시설관리사 내용이 빼곡하게 적혀있으며 시험에 나오는 기출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론과 문제입니다. 강사가 만든 적중예상문제는 기출을 풀기 전에 한번 더 실력을 테스트할 수있어 풀어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운 후 기출을 풀면 더 기억에 오래남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뿐 아니라 교재 속에는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한 해설이 들어있어 혼자 문제를 풀어나갈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강의와 해설을 봐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강사님께 개인별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강의는 2022년 시험일까지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21년도 과년도 기출문제가 나와있으며 해당하는 해설 강의까지 들어볼 수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1차 및 2차 준비는 기초도 중요하지만 심층적인 학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 적으로 공부하는 3단계 학습과 강의와 교재 내용이 일치하고 두 곳에서 모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강사님과 함께 공부를 해보면 확실히 결과가 다릅니다. 처음 준비했던 분들도 합격을 하고 공부하는 방식을 모르겠고 갈피를 못잡겠던 분들, 합격을 위해 재도전을 하는 분 등등으로 소방시설관리사1차 부터 2차까지 리얼한 후기가 있는 김종상 강의로 시작하면 후회없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점점 더 어려워지는 시험을 경력이 많고 전문적으로 알려주는 학습을 통해 대비하기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