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직업상담사자격증 ! 시험 대비 합격전략 자세히 알아보기 (인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04



직업상담사는 미취업자 또는 구직자에게 구인, 구직 등에 필요한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검사 및 직업심리검사 등을 통해 구직자에게 직업연계를 해주는 전문 상담사입니다. 구인 및 구직 알선, 취업상담, 진학상담, 창업상담, 직업 적용 상담, 직업정보제공, 은퇴 후 상담, 직업 지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직업심리검사 등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직업상담사는 경력 단절여성, 취업준비생, 이직자, 은퇴 이후를 준비하시는 분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취업전망이 밝은 자격증입니다. 또한 공기업, 공사, 공단 외 많은 기관에서 직업상담사를 의무채용하고 있어 다른 직종에 비하여 구직 또한 안정적이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업상담사자격증! 어떻게 취득할 수 있을까요?

직업상담사2급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기시험에서는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노동관계법규 과목을 공부해야 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필기시험부터 합격해야합니다. 스터디채널에서는 직업상담사 필기 초단기 합격을 위하여 전문 노하우가 담겨있는 인강으로 필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스터디채널 직업상담사 인강은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어 빠르게 핵심만 담아 단기합격이 가능 합니다. 새로운 출제기준이 완벽하게 반영된 HD고화질 강의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반복수강, 모바일강의 무료제공, 교수님과의 1:1 질의응답 혜택과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출제경향 적중률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직업상담사자격증 단기 합격에 최적화된 3단계 핵심 커리큘럼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론과 전반적인 내용의 이해단계를 거치는 공부법으로 단원 마다 예상문제로 출제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상 문제와 기출문제로 실전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초단기 합격수험서와 함께 공부 하는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시험 스터디채널 인강에서는 과목별 출제예상문제부터 최신 3개년 기출문제까지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담없는 최저가 반값 할인의 혜택까지!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