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시설관리사인강 학습으로 2021 시험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16



 

안녕하세요. 스터디채널입니다. 오늘부터 소방시설관리사 원서접수가 시작이 되었는데요. 2021년 시험을 준비하던 수험생들이라면 원서접수일정에 맞춰서 공부를 해오고 있을거에요. 또한 내년 시험을 위해서 미리 이번시험부터 응시하면서 실전감각을 익혀보고 체계적으로 학습계획을 세워서 준비하려는 수험생도 있을텐데요. 시험정보부터 시험을 준비하는 노하우까지 미리 확인해서 전략적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는 1년에 1번 있는 시험으로 제1차시험과 제2차시험이 있는데요. 1차시험은 객관식이며 2차시험은 논술형으로 각각의 시험성격에 맞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혼자서는 공부해야 하는 범위도 많고 학습량이 많은만큼 학습시간도 많이 필요로 하는 시험인데요. 이럴 때는 인강 커리큘럼을 따라서 학습계획을 세우고 시험기간에 맞는 시기별 학습전략을 세운다면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인강 수강을 하려는 수험생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전략을 세운 후에 시험일정에 맞춰서 핵심들 위주로 공부하고 빠르게 합격까지 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소방청에서 발표한 내용을 확인해보면 시험제도가 개편된 예정으로 약 3년후를 예상하고 있어요. 개편되는 내용이 현재는 합격점수가 60점이지만, 향후 70점으로 상향이 될 예정이며, 지금은 이론중심의 시험문제들을 출제하여 풀게 되고 시험을 합격하면 바로 자격취득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제도가 변경이 되면 현장점검 능력 중심으로 문제가 개편되어서 기존에 공부하던 문제들과는 차이가 있으며, 합격을 해도 실무연수가 3년이 있기 때문에 그 연수 후에 최종 합격취득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이 어떤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해야할지가 고민일텐데요. 20회 시험의 부산지역 합격생들 중 60%정도가 김종상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전국기준으로는 합격생 23%가 수강을 하였는데요. 합격할 수 있는 기준에 맞게 공부를 하도록 방향을 잡아주고 학습내용을 이끌어주는 교수님의 강의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준비를 한다면 충분히 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는 합격률이 낮은 시험이기 때문에 전략을 세워서 공부를 할 때 개념뿐만 아니라 실전대비를 위한 학습도 필요한데요. 김종상교수님의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은 기초부터 실전까지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체계적으로 시험일정까지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김종상교수님의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은 기초입문특강을 시작으로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처음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모를수밖에 없는 기본 내용을 정리하여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습니다. 학습방향을 잡아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초단계로 합격률만 보고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쉽고 재미있게 차근차근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핵심이론과 요점정리된 강의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개념과 핵심이 되는 이론을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니라 시험에 나오는 내용들을 위주로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21년 시험에 맞는 최신강의로 최근에 개정된 부분이랑 신출제 되는 유형들을 새롭게 촬영해서 제공을 하고 있구요. 예상문제랑 과년도 기출을 바탕으로 적중률이 높고 다양한 유형의 예상문제들을 루어보면서 실전감각을 상승시킬 수 있는 전략도 세우게 됩니다. 정답을 어떻게 찾아나가야 하는지를 정리하며 시험을 공략하는 TIP과 이해를 통한 암기하는 방법을 공유하여 오랜 강의경력과 노하우가 담긴 인강으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인강수강신청을 하면 소방관계법규 강의교재가 제공되며 화재안전기준 강의도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공부하는 동안 필요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실전에서 실수하지 않고 적절하게 사용해야 하는 공학용계산기 사용법 특강도 제공됩니다.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은 무제한 반복수강이 가능하여 언제든지 강의를 들으면서 모르는 부분을 다시 들을 수가 있고 중요한 내용은 한 번 더 공부하면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 중간에 모르는 내용은 교수님과의 1:1 질의응답을 통해서도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소에 상관없이 공부가 가능한 모바일강의도 포함이 되어 있고 기출문제 자료로 제공을 하기 때문에 실전대비를 위한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출제경향을 파악해서 실전에서는 실수하지 않고 주어지는 문제들을 모두 풀어낼 수 있는 실력을 평소에도 만들어나가게 됩니다. 또한 수강신청 후에 공부하면서 점수를 더 UP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되는데요. 시험치기 직전에 요약된 내용만 훑어보면서 정확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요점정리 합격노트로 꼭 암기해야 하는 부분들을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고 한 눈에 쉽게 살펴보면서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과목별로 분류를 해놓았기 때문에 편리하게 필요한 부분만 뽑아서 공부할 수 있고 시험에 나오는 핵심사항만 빠르게 마무리 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전대비를 위한 최종모의고사 테스트도 과목별로 제공이 됩니다. 틀린문제는 반드시 왜 틀렸는지를 확인하고 반복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상세한 해설까지 추가되어 있고 빈출문제유형으로 선별하여 실제 난이도처럼 재구성되어 빠르게 정답을 확인하면서 효율성 높은 공부를 할 수 있게 구성된 자료로 마무리 공부까지 전략적으로 대비가 가능합니다. 2021년 시험대비를 위해서 준비하려는 계획을 가진 수험생들이거 지금 공부를 하고 있지만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기간에 맞춰서 수강신청시 할인혜택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