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경찰공무원 철저히 대비하기위해서는 인강으로!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15



경찰공무원은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를 주임무로 하는 국가공무원을 말하며 국민의 행복의 필수요건인 '안전'과 '질서'를 위해 예방 우선의 '기초 치안'과 '생활 속의 질서'를 확립합니다.

경찰공무원은 일반공무원과 달리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경찰공무원법에 따라 임용, 교육, 훈련, 신분보장, 복무규율등이 이루어지고있습니다.

경찰공무원이 되면 경찰 공제회의 다양한 혜택과 대학생까지 자녀 장학금, 주거안전 혜택, 국립 경찰병원 무료 이용, 복지카드 및 교통비 혜택, 정년 및 노후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에따라 경찰이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대표적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도로의 교통상에 발생되는 모든 상황에 대하여 위험요소를 방지하고 제거 및 유도를 통한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의 유지를 하는 교통경찰, 대한민국 국민들의 생활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범죄예방 정책 수립, 집행 등을 통해 공공의 안녕과 질서 유지 업무를 하는 생활안전경찰 외에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은 채용공고 및 원서접수, 필기시험, 서류전형, 신체 · 체력시험, 적성검사 · 면접시험, 최종합격자 결정 순으로 진행됩니다.

필기시험은 50%, 신체 · 체력시험 25%, 적성 · 면접시험 25%, 가산점 (자격증) 5% 반영됩니다. 응시하게되는 필기시험 과목은 필수적으로 한국사와 영어과목이며, 경찰학개론, 형법, 형소법,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 중 3과목 선택하여 시험을 응시하게됩니다. 각과목 20문항, 과목별 40점 이상 받아야 합격입니다.

체력검사 항목은 100m 달리기(초), 1,000m 달리기(초), 윗몸일으키기 (회/1분), 좌우 악력 (kg), 팔굽혀펴기 (회/1분)을 측정합니다.

적성검사는 성격검사는 307문항으로 60분, 인재상 검사는 70문항 30분, 경찰윤리 검사 73문항 40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면접시험은 1단계 집단면접으로 의사발표의 정확성 · 논리성 · 전문지식을 묻는 경찰에대한 기본인식, 상황판단 및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정보수집 분석 능력, 조정 및 통합능력을 평가하고 2단계 개별면접은 품행 · 예의 · 봉사성 · 정직성 · 도덕성 · 준법성을 경찰관으로서의 윤리의식 (도덕성, 청렴성, 준법성), 국민의 경찰로서 봉사정신과 사명감, 조직구성원으로서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 자기통제 및 적응력, 자신감과 적극성을 평가합니다.

각 과목별로 베테랑 강사진들이 전하는 합격 노하우가 담긴 인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과목별 담당 교수들이 있어서 그 과목에 대해 더 꼼꼼한 공부가 가능합니다.

30만원 대 파격적인 반값 가격에 강의 제공으로 강의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까다로운 환급대신 넉넉한 365일 수강기간동안 출제 경향 합격 중심 커리큘럼 방식으로 구성된 강의입니다.

강의는 12개월 공부해서 합격할 수있게 목표를 삼고 그에 맞춘 4단계 학습 방법을 세웠습니다. 과목별로 시험에서 나오는 핵심 내용만 추려 목표단계를 달성하는 기본이론 6개월, 출제자의 관점으로 나올만한 예상 문제를 풀어보며 연습하는 문제풀이 3개월, 최근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살펴보며 실전처럼 대비하는 기출풀이 2개월, 최신 개정법 및 보충강의 등으로 학습 및 복습 후 마무리 할수있도록 1개월이 예정되어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인강 교재는 기초이론 정립을 위한 체계화된 내용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최근 개정된 법령을 반영한 최신수험서로 완벽한 시험대비를 위한 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를 수록합니다.

강의수강시 다양한 혜택들도 같이 제공하고있습니다. 강의 수강기간내에 횟수 제한이 없어서 마음껏 반복학습을 해 나갈수있습니다. 

강의는 모바일강의도 지원하기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강의를 볼 수있습니다. 공부할 범위도 넓고 내용도 많은 한국사는 사료집 특강도제공하고있습니다.

담당 과목에 대한 부족한 부분들은 담당 교수님과 일대일로 질의응답을 하며 꼼꼼하게 공부하며 배워나갈수있습니다. 1년안에 합격까지 대비할 수 있는 빠른 지금길을 알려드립니다.
 

서은주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