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노무사인강 2022년 시험 지금 준비합시다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08



부당해고나 산재신청, 임금체불과 같은 노동사건을 대리업무하는 담당을 바로 노무사라고 지칭합니다. 또한 사업주나 노동조압의 의뢰로 노사분쟁 해경하고 조정 및 중재 , 노무관리 역략 및 제도를 진단하여 기업에 맞는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등에서 주요업무를 맡고있습니다.

 

공인노무사자격증을 따면 본인의 역략에 맞춰서 공공기관 및 기업 등에 취업을 할 수있고 개인적으로 창업까지 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처음에는 기업이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분야로 먼저 들어간 다음에 개인적으로 차리는 분들이 많아서 이쪽으로 생각을 해봐도 좋을듯합니다. 이와같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는 것이 노무사자격증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공인노무사의 업무영역과 시장이 더욱 더 확대되어가고 있으며 이에맞춰 자신의 가치를 더 세운다면 앞으로의 비전을 더욱더 기대해볼만한 직업입니다.

 

자격은 시험을 합격하고 실무수습을 거친 후 공인노무사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정식 공인노무사가 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이 필요합니다.

 

노동시장에서 분쟁이 많이 일어나다보니 비정규직이나 복수노조 등 부정적인 일들이 일어나고있기때문에 이를 해결할 전문인력은 꾸준히 필요한 상태입니다. 18년도부터 지켜보자면 채용인원이 250명에서 300명으로 증원하였기에 도전가치가 더욱 더 커진 요즘입니다.

 

학력, 경력, 연령, 성별제한이 없어 아무나 응시가 가능하고 실제로 노무사가 되고 난 후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한 직업입니다.

 

시험 정보 1차객관식시험 노동법 1,2 / 민법 / 사회보험법 / 영어 / 경제학원론 혹은 경영학개론 중 택1 영어는 인증시험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과목당 25문제로 총 125문제를 풀어서 평균 60점이상을 받아야 2차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2차 주관식시험 노동법, 인사노무관리론, 행정쟁송법 경영조직론, 노동경제학, 민사소송법 중 택 1 논문형의 문제로 출제되어 더욱 더 어려운 시험입니다. 이럴수록 이론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하는 시험입니다.

 

3차로 면접을 치고 합격여부가 나뉩니다. 실무수습 그리고 공인노무사 등록입니다.

 

아직 2022년 시험일정은 나오지않았지만 2021년의 경우를 보았을때 시험일정이 이맘때쯤 나오는가에 대한 예상을 하고 시험준비를 미리 하여 한번에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 올해 시험일정 >

2021년시험은 1차시험 5월 8일 2차시험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있습니다. 원서접수와 시험일을 확인하고 응시하기바랍니다.

 

2022년시험을 노무사인강으로 준비한다면 한번에 합격하는 것은 식은 죽먹기입니다. 이미 단기간 합격을 목표로 준비하는 인강은 시간의 여유를 두고 공부한다면 더 깊이있는 수업과 문제풀이를 더 많이 탄탄한 실력으로 고득점을 노릴 수 있기에 노무사인강으로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목도 어렵고 평소 접하지못하는 내용이기때문에 독학으로 준비하거나 관련공부를 했던 분들도 어려워하는 시험이기때문에 강사를 통해 수업을 듣는 것이 탁월한 선택입니다. 노무사인강에서 볼 수 있는 전시춘강사는 노무사시험에서 제일 유명한 강사입니다.

 

1차와 2차 시험을 따로 준비하거나 같이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시춘팀의 강의는 수험생만족도 수강률, 만매 1위에 있는 강의입니다. 합격생들이 많이 나오고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강의 속 내용은 정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직접 만든 책으로 수업을 하기때문에 만족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교재와 강의가 합이 잘맞는거만큼 인강을 고르는데에 중요한점이 없습니다. 강사가 만든 채책으로 수업을 하는데 강의력도 시원하고 노무사준비에 꼭 맞는 정보와 문제들만 알려주니까 더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2022년 대비하는 기간동안 영어대체시험은 노무사인강으로 준비할 수있습니다. 토익보다 간편한 지텔프 강의가 프로그램에 넣어져있기때문에 빨리 영어를 대체시험으로 제외시킨 나머지의 과목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마련해드립니다. 인강에서는 수업을 제한없이 들을 수 있도록 했으며 모바일로도 고화질의 수업 그리고 강사님들에게 궁금점을 물어볼 수 있는 노무사인강입니다.

 

전시춘 강사말고도 다른 과목별로 전문 강사님들이 노무사인강에서 착실하게 수업을 하고 계십니다. 

 

출제되는 시험마다 연구하여 다음 시험준비에서 적중률 높은 문제들을 미리 풀어보면서 시험 준비르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강사님들은 수험생들이 재시험이 없도록 모든 부분을 이끌고 도와드립니다. 제일 중요한 기출문제를 풀어보는것과 그것을 해설 강의를 해주고 있는 전시춘팀은 오로지 수험생들을 생각합니다.

 

1차시험에서는 필요부분을 중점으로 공부한다면 빨리 합격할수있다는 점을 알아내 강사님들은 1차시험에 맞게 학습전략을 짰습니다. 그리고 2차에 대해서는 다양한 유형을 통해 고득점 합격을 하고 답안지작성을 잘할 수 있는것이 관건인 2차시험에서 심화과정과 기출 및 모의고사 과정을 거쳐서 2차합격점까지 도달할 수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노무사인강 입니다.

 

전문 강사진들과 수험생들 입장에서 생각하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올해는 물론 2022년 노무사시험까지 퍼펙트하게 준비하기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