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유통관리사2급 알아보고 준비하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1. 25

 


유통관리사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으로 판매현장에 활약하는 유통 관련 기관 및 유통업체나 백화점에서 유통실무 등등의 판매관리, 판매계획 수립 및 경영 분석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일을 합니다.

 

 

유통업체는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동시장 개방으로 유통 전문가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유통시장의 개방과 산업구조의 변화 등 업무비중이 높아짐에 따라서 전망이 밝은 자격증입니다. 요즘은 유통이 점점 더 커지고 있기에 해외진출까지 하면서 전문가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정부에서는 해당 직업을 갖지 위해서는 자격증을 갖고 있는 분에 한하여 채용을 하는 상황입니다.

 

유통관리사2급은 3급 중에서도 유통업체의 감독자, 실장, 과장급으로 일선관리업무를 담당하는 직무를 하는 급수입니다. 1급의 경우 유통업체의 경영자와 지점방을 맡으며 3급은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일반판매원으로 고객응대업무를 담당합니다. 중간 단계인 유통관리사2급자격증을 따기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시험에서는 유통물류 일반관리,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정보 과목이 나오는데 객관식의 문제에 총 평균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합격입니다. 2급은 응시자격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이 자격증을 따고 유통관리업에서 일을 한 후 실무경력을 어느정도 쌓은 다음에 유통관리사1급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통관리사2급 시험합격현황은 합격률이 17년도 38%, 18년도 51%로 매년마다 다르긴 하지만 합격률이 높지않은 시험임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5월, 8월, 11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초단기반의 60일, 퍼펙트반의 180일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2급 시험에 도전하시기바랍니다.

 

현재 가격도 80%할인을 해드리고 있으며 원래 90일 동안의 수강기간이였는데 추가로 90일을 더 드려 총 180일의 기간동안 관리사2급 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인강으로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효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자 독학으로 준비하기 보다 훨씬 몇배의 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며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을 짚어주는 전문 강사님과 함께 공부를 하기때문에 빠르게 합격을 원하는 분들은 인강을 통해 자격증 준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인강에서는 많은 혜택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HD고화질의 강의를 이곳저곳에서 볼 수 있도록 기기제한을 없애 핸드폰, 노트북 등에서 볼 수 있으며 강사님과 질의응답도 제한없이 할 수 있습니다. 수강 기간동안 계속해서 반복학습을 하면서 공부를 할 수 있기에 더 깊이있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시험 준비에서 가장 확실하게 나를 알아가고 실력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인 기출문제를 푸는 것에서는 인강에서 자료를 제공하고 강사님이 해설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강의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시작하여 적중률 높은 강의로 인해 수험생들의 만족도를 높은 강의입니다. 단기 합격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맞춰서 공부하기때문에 효율적으로 2급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단기합격대비 전문 온라인 강의입니다.

 

효율적인 강의를 위해 두 강사님은 합격을 위해 강의 시간을 30분 이내로 구성하여 빠른 진도와 집중력을 가장 높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30분 내의 강의속 내용은 불필요한 내용은 없앴기에 알찬 내용으로 꽉 차있으며 문제풀이 시 출제예상되는 문제들을 풀어보는 시간이기에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두 강사님마다의 노하우를 가지고 전문성이 뛰어난 학습을 받을 수 있어서 확실한 노하우 TIP과 함께 가장 많이 출제되었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빈출 유형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출제 포인트를 파악한 강의를 들으면서 확실하게 시험 대비를 하세요.

 

유통관리사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를 통해 수업을 듣게되는데 이 교재가 바로 강사님이 만든 교재입니다. 유통관리사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지목하는 택은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간결하지만 핵심내용만 들어있어서 부담스럽지않게 공부를 할 수 있어서 만족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상문제와 기출문제에 대한 부분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있어서 실력을 다지기에 최적화된 구성의 교재입니다.

 

인터넷 강의와 함께 듣기 아주 좋은 교재와 강사님이 교재 속 해설보다 더욱더 이해가 잘되도록 전달력 높은 강의와 함께 들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시험준비 생각이 다 끝나셨나요? 어떠한 자격증 시험이든 확실한 방법으로 처음부터 시작해야 무너지지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습니다. 독학으로 준비하기보다는 전문지식을 갖추고 시험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는 강사님과 함께 준비하여 보다 빠르고 속시원하게 자격증 준비를 완성시키기바랍니다.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단기간에 취득하고 농수산물 유통공사, 공판장등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특산품 판매장, 각 택배회사 물류센터 및 회사 그리고 대기업의 공장과 물류관련부서로 나아가기를 응원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여 시험에 대한 정보 및 인강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