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유통관리사2급 인강으로 필기부터 시험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9. 28



유통관리사는 다양한 진출 분야로 가능하며 취업 대란 속 유망직종이자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 시험입니다.

소비자와 생사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자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로 유통 관련 기관 및 유통업체나 백화점에서 유통실무, 유통관리, 경영지도, 판매관리, 판매계획 수립 및 경영분석 등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망이 밝으며 인력 수요가 증가되는 추세이자 유통과 물료 취업시 필수 자격증이 되었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의 경우 유통업체의 감독자, 실장, 과장급으로 일선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영업이나 마케팅, 식품부분 분야 업체, 유통업체, 공산품 분야 업체, 대기업 물류 관련부서, 농수산물 유통공사, 화장품, 화학부분 업체 등 다양한 진출분야가 가능합니다.

자격증 취득 시 대학교 내 취득 지원 및 학점이 인정이 되며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해서 채용이 되고 유통업체 경영진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유통분야 공공기관이나 일반기업 채용시 가산점이 붙기도 하고요.

유통관리사2급필기 시험은 유통물류 일반관리,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정보 4과목을 시험치며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이 됩니다. 응시자격에 제한은 따로 없으며 3회 시험 원서접수가 10월 9일부터 15일까지이고 시험은 11월 1일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시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간에 공부하기 위해서는 혼자 공부하는 것은 무리가 있고 유통관리사2급인강과 함께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강으로 빠르게 시험대비를 할 수 있으며 적중률이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실력파 교수가 강의를 하며 여러 곳에서 강사를 하면서 오랜 기간 강의를 한 전문강사이기 때문에 그만큼 경험도 풍부하며 많은 학생들을 합격시켰기 때문에 알고 있는 합격 노하우들이 많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이 경쟁력있는 자격증인 만큼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통관리사2급인강 커리큘럼은 효율적인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핵심이론과 기초를 쌓으며 단기간에 실력을 올릴 수 있도록 하며 그 뒤 적중률이 높은 예상문제들을 풀어보며 유통관리사2급시험 필기실전을 대비합니다. 예상문제들을 풀고 난 후 실제로 출제된 문제들을 분석하여 출제경향을 파악합니다.

유통관리사2급 수험서는 강의를 하는 강사가 직접 집필한 저자직강이며 검증된 수험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자주 출제되고 있는 출제경향이 높은 항목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결하면서도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핵심내용들만을 정리를 해 기초를 다잡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과목별로 내용에 대한 유통관리사2급 출제연도가 기입되어 있어 언제 나온 문제인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출제경향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 내용을 보강했으며 실전 예상문제와 최신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유통관리사 강의를 듣는 학생들은 HD 고화질로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수강기간동안 무제한으로 반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단기간에도 빠르게 공부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공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강의가 제공이 되며 HD 고화질이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화질 문제 없이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교수님과 1:1로 질의응답이 가능해서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바로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교수님에게 바로 질문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16년 부터 2020년 제 2회 기출문제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 기출문제로 자신의 실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을 준비중이시라면 단기간에 확실히 공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부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서은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