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스터디채널, 소방설비기사 수강생 1만 명 돌파 기념 '72% 할인'

백유원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9. 27

스터디채널, 소방설비기사 수강생 1만 명 돌파 기념 '72% 할인'

 

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은 소방설비(산업)기사를 강의를 맡은 김종상 교수의 누적 수강생이 1만 명 이상 돌파하면서 이를 기념한 할인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화재와 관련된 위험성이 더욱 커지면서 소방전문가에 대한 인력 수요는 더욱 급증하고 있다. 특히 소방설비기사·소방설비산업기사는 10년 동안 응시인원이 2배 이상으로 증가하면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게다가 공기업과 소방전문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할 수 있어 요즘 들어 가장 유망한 기술자격증 중 하나로 주목받는 중이다.

하지만 응시 자격의 제한이 있음에도 40%대의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어 국가기술자격 시험 중에서도 어려운 편에 속한다. 응시자의 절반 이상은 불합격하는 수치를 보이면서 수험생 사이에 ‘한 번에 합격하기 어려운 자격증’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늘어난 응시인원으로 출제 난도와 경향도 매년 변화하고 달라지고 있으므로 확실한 학습 방법이 없다면 혼자서 준비하기 힘들다고 전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Q-NET)의 통계에 따르면 소방설비기사 합격생들의 준비 방법은 온라인 강의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독학으로 준비하기에는 방대한 양의 이론을 정리하기도 힘들뿐더러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학원을 꺼리는 분위기도 한몫했다. 수험생 L 씨는 “온라인으로 자신의 일정에 따라 더욱 전문적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이 가격과 시간의 측면에서 가장 빠른 합격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최근 추세다”라는 견해를 밝혔다.

이런 가운데 스터디채널의 김종상 교수는 온라인에서 수많은 소방설비기사·소방설비산업기사의 합격생을 배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차별화된 강의와 실력 덕분에 김 교수는 1만 명이 넘는 수강생을 보유하며 흔히 말하는 ‘1타 강사’로 자리매김했다. 소방시설관리사 등 여러 자격을 취득하고 부산지역 소방학원의 원장과 소방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하는 등 남다른 강의 경력을 보유하여 수강생에게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김 교수만의 독특한 커리큘럼이 많은 수강생의 시선을 끌었다. ‘짧은 준비기간, 한 번에 합격’이라는 목표를 두고 시험에 관련 없는 불필요한 내용은 강의에서 모두 덜어냈다. 게다가 새로운 출제 경향과 과년도 기출문제의 구성은 더욱 추가하면서 변화하는 시험문제의 트렌드를 읽어낼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한 강의마다 최대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인 50분으로 구성하고, 새롭게 촬영한 강의부터는 전자칠판에 수업하는 방식으로 점차 변경하면서 5년간 수강생이 48배 이상 급증했다.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된 점은 김 교수가 직접 집필한 강의 교재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소방설비기사 인강을 진행하는 강사들은 시중에 판매되는 도서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경우 저자의 의도에 따라 수업을 해야 하므로 온라인 강의에 완벽하게 적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김 교수는 오래 연구를 거쳐 인터넷 강의 수업 방식에 맞춘 최적화된 교재를 집필하였으며 더욱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아울러 스터디채널은 소방설비기사·소방설비산업기사 수강생을 위한 여러 혜택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김 교수의 수강생이 1만 명 돌파를 기념하면서 미리 2022년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필기+실기 패키지 강의를 최대 72%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예상 적중문제 PART 100선과 소방관계법규 핵심정리, FINAL 실기 요점정리, 모의고사 등의 학습자료도 제공한다. 또한, 공학용 계산기 사용법 특강과 강사와 1대1 질의응답, 무제한 반복 수강의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스터디채널은 ‘대한민국 제1회 자격증 박람회’에서 추천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소방설비(산업)기사 필기 실기 전기분야/기계분야뿐만 아니라 △일반기계기사 △소방시설관리사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등의 강의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NICE에서 주관한 기술 평가 심사에서 ‘공무원, 군무원 등 교육컨텐츠 제작/제공’ 부문 우수 등급인 `T-5`를 인증받았다. 현재 △기계직 △전기직 △조리직 △운전직 △교정직 공무원과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차량·전차 등의 군무원 강의를 스터디채널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유원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