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운전직공무원시험에 대한 정보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8. 04



운전직공무원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각 대외 문서를 수발/시청, 교육청, 경찰서 등 관공서에 근무하여 문서사송, 관공서 업무용 차량운전 및 차랸 정비 , 각종 차량운행 등 의 업무를 수행하며 도청 및 시·군청과 교육청 에서 업무가 약간 상이합니다.

도청 및 시·군청에서는 어느기관에서 근무하느냐에 따라 주요업무는 달라지지만 통2상 공문서수발,불법주정차단속,불법현수막제거 등 공무수행 마크가 있는 1톤트럭 및 SUV,소형 차량 등의 운전을 하게됩니다. 교육청에서는 스쿨버스 및 관내버스 등 실제 대형버스 및 대형차량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기에 대형차량경력 및 대형버스 경력 1년 이상인 자로 제한을 합니다. 시청과 달리 승객의 안전이 가장 우선이 되다보니 버스경력 부분에서 각별히 신경을 씁니다.


 

운전직공무원은 대형면허증 소지자면 누구나 응시가능하며, 지방직공무원, 교육청공무원으로 일정하게 매년 채용 기회가 있고, 도청, 시청, 군청, 구청에서는 차량운행이나 차량관리인원을 점차 수요가 증가 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1종 대형면허 운전자격증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며 일반공무원에 비해 경쟁률이 낮고 시험준비가 훨씬 수월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응시합니다.

운전직공무원의 복지로는 근무시 공무원의 40여가지의 각종 수당지원이 가능하며 자녀 2명까지 학비지원 및 퇴직 후 사망까지 연금지원, 만 60세까지 정년 보장 혜택이 있습니다.

경쟁률이 타직렬에 비해 낮아 도전하기 비교적 수월하지만 혜택은 타직렬과 같은 혜택을 받으니

더욱 도전해보고싶은 열정이 생기지않으세요?

 

 

더군다나 영어 과목없이 2~3과목으로 시험과목이 정해져있어 조금만 집중해도 단기합격이 가능합니다.

선발지역별로 시험과목 수가 나눠지는데 강원도 양구군, 경기도, 경남, 광주, 대구, 서울, 전남, 전북, 충남, 충북 교육청(강원도, 경남, 전남, 전북, 제주, 충남, 충북)은 경력경쟁이기에 2과목으로 사회 +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에 대해 공부해야하며 강원,경북,대전,부산,울산,인천,충북 은 공채부문으로 국어 + 한국사 +자동차구조의 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에 대해 준비하셔야합니다.

 

전국 각 시도교육청에서 필요인원에 따하 보통 1년에 1번 채용하는 운전직공무원을 합격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아직 2021년 시험일정공고가 나지않았지만 1년에 몇번 채용하지않으니 미리 준비를 해야겠죠.

운전직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독학,학원,인강 등이 있지만 독학을 하기엔 막히는 부분이 많고 효율성이 떨어져 대부분이 학원이나 인강을 선택해 시작을 합니다.

요즘은 외출이 어려워 인강이 대세인데요. 인강도 학원 못지않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학원의 장점을 가져온 부분이 많이 있어서 준비생들의 만족감이 높은 추세입니다. 

 

 

단기합격이 가능한 인기직렬이기에 시작이 정말 중요합니다.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로 합격률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운전직공무원인강이 있습니다.

각 과목별 다년간 경력을 쌓아오고 수많은 합격생들을 배출시킨 베테랑 강사님들로 구성하여

합격에 필요한 노하우를 쏙쏙 제공해드리며 기본상식과 개념을 살표보며 기초를 다지는 단계에서부터 이해와 암기를 통해 요약정리를 하며 전반적인 내용파악을 하는 핵심정리 나아가 단원마다 유형별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실전에 대비하며 마지막 정리단계에서 실제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파악하며 합격까지 수월하게 가실 수 있도록 최적화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여 제공해드립니다.

 

 

사용 교재또한 기초이론 정립을 위해 체계화된 내용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있고, 완벽한 시험대비를 위해 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가 수록되어있으며 최근 바뀐 내용을 반영하여 시험에서 최신문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않도록 최신수험서를 제공해드립니다.

이 인강을 선택한 많은 합격생들의 후기를 보면 교재와 강의내용에서 그대로 출제된 문제의 수가 많아 놀라웠다고합니다. 강사님들께서 전문적으로 구성하신 책이기에 믿고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전문 강사진들과 인강이 만나 수험생들을 위해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박재열 강사님의 자동차구조원리 입문/마무리 특강을 제공해드리며, 한국사 사료특강 및 운전직기출복원 및 해설 최신자료까지 제공해드립니다.

시간장소 제약이 없는 인강에서 더 나아가 핸드폰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강의에대해 횟수제한이 없어 반복학습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공부 중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교수님과의 일대일 질의응답을 통해 그냥 넘어가지않고 짚고 넘어가서 문제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필기뿐 아니라 운전직 면접특강까지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했기에 더욱 든든하게 시작하실 수 있으며 신규회원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와 신년맞이 10% 할인이벤트 + 다이어리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으니 놓치지말고 운전직공무원대비를 착실하게 해나가시길바래요 :)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