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스터디채널, 2021년 전북교육공무직 인강...‘판매량 급증’

김문성 기자 ㅣ 기사입력 : 2021. 04. 29

온라인 교육기업 스터디채널이 오픈한 ‘전북교육공무직 인강’이 출시와 함께 판매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전라북도교육청1.png
4월 1일 전라북도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공고를 발표했다. 조리종사원을 비롯하여 교무실무사, 교육복지사, 과학실무사, 특수교육지도사 총 5개 직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총 247명으로 대거 선발될 예정이며 작년 인원이 147명이었던 것에 비하면 올해는 무려 100명이나 늘어난 수치를 보인다. 특히나 이번 채용은 별도의 자격 요건이 필요 없는 직종이 대부분이어서 많은 응시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

1차 시험 소양평가는 인성검사와 직무능력검사를 통하여 시험의 당락을 평가받게 된다. 그중 직무능력검사는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능력을 진단하기 위해 언어 논리력과 수리력, 문제해결력 등의 영역으로 출제되어 점수로 산정한다. 이 영역은 일반적인 교과 과목과 다르며 생소한 문제로 출제되기 때문에 혼자서 준비하기 어려운 편이다. 이번 시험에 응시하는 K 씨는 “비공개 출제 방식이기 때문에 사실상 독학으로 대비하기는 불가능한 것 같다”라며 우려했다.

이런 상황에서 스터디채널이 런칭한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 소양평가’ 강의는 출시하자마자 수강신청이 폭주했다. 무엇보다 동종 업계 최초로 2020년 5월 16일에 있었던 전라북도 교육공무직 시험 문제를 복원하여 해설강의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소양평가의 50% 비중을 차지하는 인성검사를 특강으로 학습할 수 있어 사실상 1차 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는 셈이다.

스터디채널의 ‘수강 열풍’을 뒷받침하는 것으로는 강사진 구성에도 주목할 필요성이 있다. 공무원과 공기업, 대기업 등 합격생을 대거 배출해낸 ‘카이교육컨설팅’ 강사팀이 전담한다. 직무능력검사와 NSC 직업기초능력평가 등을 전문으로 하는 강사들로 이루어져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정해진 시간에 모든 문제를 빠르고 간결하게 푸는 ‘초단기 풀이법’과 ‘고득점 완성’ 커리큘럼을 선보여 많은 수강생을 사로잡는 중이다.

강의용 교재는 교육공무직 소양평가 전문 교재로 유명한 ‘북스케치’ 출판사의 신간교재를 채택했다. 직무능력검사와 인성검사, 최근 면접 질문까지 수록되어 있어 강의와 함께 듣기에 가장 최적화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강생이 늘어나고 인기가 많은 교재인 만큼 대기자가 속출하는 상황이 잇따르고 있다. 스터디채널 관계자는 “오픈 시점부터 예상보다 초과한 주문이 들어와 추가인쇄를 요청했다”며 “오늘 이후부터는 배송지연 없이 받아 볼 수 있다”라고 긴박한 상황을 전했다.

한편, 2차 면접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면접특강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평정 요소에 따른 예상질문과 기출 질문들을 활용하여 이미지 트레이닝을 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시험이 한 달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기에 짧은 기간에 다회독 할 수 있도록 무제한 수강을 지원한다. 어려운 내용이 있으면 담당 영역의 강사에게 1대1로 질문을 남기고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는 혜택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NICE에서 주관한 공무원 교육컨텐츠 제공 우수기업인 스터디채널은 교육공무직원(교무실무사/교무행정지원사/행정실무원(대전,경남,경북,울산,인천,광주교육청) 소양평가 이외에도 △해양수산부(해수부) 청원경찰 △기계직 △전기직 △조리직 △운전직 △식품위생직 공무원과 △총포 △유도무기 △일반기계 등 군무원 강의, 前시험 출제위원이 직접 강의하는 △소방승진(위/장/교) 강의 및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소방기술사, 기계분야 기술사의 저자직강 △일반기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 수험서 판매율 1위 저자의 △산업안전(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그리고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감정평가사 등 다양한 자격증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사항은 스터디채널(http://studych.c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문성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9급 고용노동직
간호직_합격패키지
우정직운전직